-
-
교과셈 초등 4-1 - 교과 수학의 시작 ㅣ 교과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23년 11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천종현수학연구소, 교과셈 초등 4-1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서 천종현수학연구소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12월도 이제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거리에는 캐롤송이 울리고 크리스마스트리가 환하게 밝히는 등 점점 고조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연말을 맞이해서 홈 파티를 많이 계획하고 계실 시점입니다. 여러분도 연말연시 잘 보내시고 2024년에는 수학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는 한 해를 만들어 봤으면 합니다.
사실 필자가 수학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카페에서 서평활동을 시작한 지 50일 조금 지난 시점에서였습니다. 그 때 여기저기서 수학 관련 도서 서평단이 마구 출간되었을 즈음이었는데 서평을 모두 진행하고나서 수학에 대한 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필자가 수학 관련 도서 소개를 진행하게 된 것입니다.
사실 필자의 수학 성적은 아주 나빠서 고등학교 한 때 수학성적이 100점만점에 20점밖에 되지 않았던 시절도 있었지요. 수포자로 살아온 지난 30년 세월이 너무 괴롭고 너무 슬펐습니다. 그래서 더욱 처절하게 수학책을 도서소개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이번에 읽었던 책은 교과 수학의 시작이라는 부제목이 붙은 “교과셈” 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전 영역에 걸친 학기별 연습으로 교과 학습 효율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둔 책으로 하루 4쪽씩 32일 완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도서입니다. 원리의 이해와 다양한 연습문제에 주안점을 둔 책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가 이번 교과 셈을 읽으면서 초등학교때 공부를 조금만 더 열심히 해볼걸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물론 제가 다닐 때의 수학하고 지금의 수학하고는 조금은 차이가 있겠지만 말입니다. 개념을 익히고 체계적으로 연습하는 책으로 한 권이라도 더 했더라면 성적은 더 잘 나오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교과셈 초등 4학년 1학기” 는 저에게 있어서는 단순한 수학 문제집이 아닙니다. 향후 프로그래밍 배움 및 컴퓨터, 정보통신 관련 자격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하나의 기초공사용 도서로 기능하게 될 것입니다. 자격 시험 대비가 어렵거나 힘겨울 때마다 다른 인문학 서적과 함께 항상 가까이 할 수 있는 책으로 기능할 것이라서 더욱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