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1년 안에 무조건 합격한다 - 25살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박영주 변호사의 D-365 시기별 공부법과 멘탈 관리 노하우
박영주 지음 / 더퀘스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더퀘스트(길벗출판그룹), 나는 1년 안에 무조건 합격한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더퀘스트(길벗출판그룹)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12월도 이제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거리에는 캐롤송이 울리고 크리스마스트리가 환하게 밝히는 등 점점 고조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연말을 맞이해서 홈 파티를 많이 계획하고 계실 시점입니다. 여러분도 연말연시 잘 보내시기 바라며, 2024년에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자격 시험을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그간 자격시험을 볼 기회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누군가의 반대로 놓치거나 봤더라도 불합격했던 자격 시험이 최소 20년 동안 부지기수로 많았습니다. 그동안 시간 낭비가 많았고 보이지 않는 눈물도 많이 흘려야 했습니다. 제가 공부를 하려다가 결국 무산됐던 시험 중 상당수는 국가가 인정하거나 기업에서 취업 또는 승진 용도로 많이 활용되는 시험들이기에 타격이 클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나이 오십 다 된 지금 필자는 또 다시 자격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의 서평 활동 역시 바로 자격시험에 필요하고 도움이 되며 인간을 이해하는 책을 많이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는 성과를 보고 있습니다만 안심할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멘토가 필요했던 것이고 최근에 들어서야 멘토를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나는 1년안에 무조건 합격한다” 란 책을 단순한 합격수기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이 책은 저자 스스로가 먼저 시범을 보여서 다양한 과목을 공부하는 방법 및 스케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는 책으로 1년 내에 사법고시에 당당하게 합격한 공부 방법 및 멘탈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만날 수 있는, 저에게 있어서는 소중한 가치를 지닌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의 저자인 박영주 변호사님은 “강한 의지와 멘탈, 그리고 촘촘한 공부 계획” 만 있다면 누구나 합격의 길을 걸을 수 있다고 서술했습니다. 제가 이 구절을 읽고 내년부터 차차 도전을 해 봐야 되겠다고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자격증 준비 때문에 서평 활동에 상당 부분 제한은 받겠지만 저에게 있어서 자격증은 꼭 필요하고 목표 의식도 뚜렷하므로 독서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격증을 준비하는 날이 반드시 오리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