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권으로 끝내는 소프트 스킬 10: 스펙보다 대세는 일머리 - 시대 경쟁력인 소프트 스킬을 비즈니스 사례로 배운다
라제쉬 스리바스타바 지음, 이미경 옮김 / 프리렉 / 2023년 11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프리렉, 한권으로 끝내는 소프트스킬 10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책과콩나무카페를 통해서 프리렉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12월도 이제 하순으로 이동하면서 본격적으로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분위기입니다. 거리에는 캐롤송이 울리고 크리스마스트리가 환하게 밝히는 등 점점 고조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연말을 맞이해서 홈 파티를 많이 계획하고 계실 시점입니다. 여러분도 연말연시 잘 보내시기 바라며, 2024년에는 스펙 뿐만 아니라 일머리도 많이 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대한민국의 직장인들은 스펙 쌓기에 혈안이 되는 느낌입니다. 저도 내년에는 업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스펙 쌓기를 위해서 부지런히 주경야독에 매진할 계획이긴 합니다만 잘 이루어질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그런데 자격증 공부보다 훨씬 중요한 부분이 있으니 바로 소프트스킬입니다. 소프트스킬이 최근에 도입된 부분이어서 잘 모르시거나 생소한 분들도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런데 소프트스킬은 어떻게 하면 길러지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바로 독서입니다. 첵을 많이 읽고 이렇게 얻은 간접 경험을 업무에 잘 적용하면 되긴 합니다. 그러나 그것 만으로는 해결하기 쉽지 않거나 혹은 시간이 없어 독서를 하는 시간이 적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아쉽지만 직접 부딪혀보고 일에 대한 경험을 많이, 혹은 여러 번 쌓아야 합니다. 필자가 직장생활 초반에 적응이 안되어서 무척 답답한 시절이 며칠정도 있었습니다. 그 힘든 과정을 거쳤더니 일하는 요령을 스스로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소프트 스킬은 이렇듯 일의 숙련도를 높이고 업무처리를 센스있게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준다는 것에서 의미가 큽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한권으로 끝내는 소프트스킬 10” 이란 책은 스펙만 준비하다 센스를 잊어버린 직장인들을 위한 책으로 일머리를 키우는데 아주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시대의 경쟁력으로 불리는 “소프트스킬’ 에 대한 다양한 비즈니스 사례로 배운다는 점에서 비즈니스의 관심이 많은 필자가 꼭 읽어야 할 책으로 꼽힙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한권으로 끝내는 소프트 스킬 10에서는 창의력, 혁신, 비판적 사고, 올바른 질문법, 문제 해결능력, 스토리텔링 등을 저절로 배울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분은 꼭 읽어야 할 책이고 직장인이 아닌 분들도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되는 여러 이야기 및 정보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연휴를 준비하고 계시다면 고려해 보셔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