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어 독해비급 -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 핵심 문장 구문독해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3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마이클리시, 중학영어 독해비급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마이클리시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12월도 절반을 지나 하순으로 이동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거리에는 캐롤송이 울리고 크리스마스트리가 점등되는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연말을 맞이해서 홈 파티를 많이 계획하고 계실 시점입니다. 여러분도 연말연시 잘 보내시기 바라며, 2024년에는 영어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중학교 영어는 고등학교 영어에 비하면 엄청나게 쉽습니다. 초등학교 영어보다는 어렵지만 그나마 기본단어들 위주로 학습하므로 쉽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회를 제대로 잡지 못하게 되면 고등학교, 대학교 시험. 심지어 토익, 토플, 텝스에 이르기까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그리고 일반인들이 독해의 기본을 잡지 못해서 많이 헤매는데 그 이유중의 하나를 기초가 약해서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독해는 공부도 시작하기 전에 어렵다는 강박관념에 빠지기 쉽습니다. 특히 독해하면 영어에서는 장문 독해만 연상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과 일반인들로부터 어렵다 혹은 만만치 않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우리가 영어가 어려운 이유는 다른 나라 말을 배운다는 것도 물론 있긴 하지만 기본적인 내용을 학습하는 책의 부족이 큰 원인이라고 필자는 늘 생각해 왔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중학영어 독해비급” 은 그런 의미에서 좋은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독해비급이라고 되어있으므로 책을 보기 전에는 “이 책 어렵겠다!” 라는 생각부터 하기 쉽겠지만 책을 막상 열고나면 이보다 쉬운 것은 없다고 좋아할 책입니다. 이 책은 어려운 장문독해보다 구문독해에 초점을 맞추어서 제작된데다 중간중간 만화가 끼어 있어서 더욱 좋은 책입니다. 단어도 등장하지만 너무나 쉬운 단어들이 많아서 너무나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학습자가 공부하는데 별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문장 별 단어수가 많지 않은데다가 13종의 중학교 영어 교과서에서 핵심문장에 대한 구문 독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한 달 완성이 가능할 뿐 아니라 큰 글씨로 되어 있고 교재 판형이 크다는 점도 이 책의 특징일 것입니다. 또한 큐알코드를 갖다 대면 무료강의도 시청할 수 있어 여러가지로 매력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