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가계부로 재테크하라 - 따라 하면 돈이 모이는 기적의 시스템
정병욱(로댕)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매일경제신문사. 월급쟁이 가계부로 재테크하라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매일경제신문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거리에는 캐롤송이 울리고 크리스마스트리가 점등되는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연말을 맞이해서 홈 파티를 많이 계획하고 계실 시점인데요. 여러분도 연말연시 잘 보내시기 바라면서 2024년에는 가계부를 가지고  재테크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필자 입장에서 가계부는 꼭 필요했습니다. 어쩌면 2024년이 제 인생에서 중요한 타이밍이기 땨문이죠. 그러나 예상하지 못했던 타이밍에 좋은 가계부 하나를 구할 수 있었고 가계부를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을 한 권 얻게 되었씁니다. 이 포스팅에서 소개할 도서가 그 주인공입니다. 


2024년 가계부가 있고 매월 꼬박꼬박 돈이 들어오며 월급쟁이로 살아갈 수 있다면 과연 얼마나 좋을까요? 생각만해도 너무 행복할 것입니다. 그러나 월급쟁이들이 쓰는 가계부는 일반적인 가계부와는 확실히 다른 모습이어야 할 것입니다. 이유는 재테크와 연관지어서 생각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필자의 도서소개를 보신 분들이라면 직장생활과 부자에 대해 설명한 책 한 권씩을 살펴보셨을 것입니다. 이번 책은 직장생활로 부를 누리기 위한 작은 방법이 들어 있습니다. “월급쟁이 가계부로 재테크하라” 라는 책인데요. 이 책에서는 1년에 돈 5천만원을 모은 월급쟁이의 똑소리나는 재테크 방법” 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책은 또한 이렇게 말합니다. “돈 쓰지 말고 가계부를 써라” 라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직장생활을 잘하는 월급쟁이가 가계부로 재테크하여 결국 부의 반열에 오른다면 그 자체로 행복하고 기분 좋은 법이지요. “월급쟁이 가계부로 재테크하라” 가 가계부를 어떻게 써야 되는지 또한 재테크가 어떻게 가능한 것인지에 대해서 제대로 알려주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엑셀이라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만든 “보이는 가계부” 의 사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엑셀은 직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고 저도 사용중인 표 계산 프로그램이어서 가계부 만들기에 이보다 좋은 조건은 없습니다. 스프레드시트라 계산이 가능하고 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것도 가능해서 많은 곳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엑셀을 사용해서 만든 가계부를 어떻게 사용하는 지에 대한 설명이 들어가 있어서 가계부로 재테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필자가 이번에 도서소개를 했던 책들을 살펴보면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돈입니다. 돈은 어떻게 사용하고 쓰이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며 돈이 있고 없고에 따라 상황이 완전하게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저는 이번에 확실하게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돈의 속성과 부, 재테크, 그리고 직장생활 성공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딱 맞물려 돌아가는 책들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