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명언 필사 200 - 챗GPT 인공지능이 엄선한
챗GPT.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마이클리시, 챗GPT 영어명언 필사 200


글/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마이클리시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거리에는 캐롤송이 울리고 크리스마스트리가 점등되는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연말을 맞이해서 홈 파티를 많이 계획하고 계실 시점인데요. 여러분도 연말연시 잘 보내기 바랍니다.


우리가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 꼭 필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명언과 명문장입니다. 이러한 명언과 명문장은 주로 고전 문학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만 대개는 한 시대를 풍미했던 유명한 철학자들 (예를 들어서 세네카, 소크라테스, 아리스토탤레스, 쇼펜하우어) 분들이 하신 말씀과 성경을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것들은 대개 영어로 쓰여진 경우가 다수입니다. 



제가 서평활동을 시작하면서 보게 되는 것이 있으니 바로 “필사” 라는 것입니다. 이 “필사” 는 간단한 문장을 쓰고 인스타그램이나 개인 블로그에 자랑스럽게 인증하시는 분들도 있겠습니다만 카페에서 함께 서평활동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접하는 것이 다름아닌 “필사” 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필사” 하시는 분들을 존경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필사” 는 대체적으로 세계적인 석학들이나 유명한 소설가, 시인, 철학자들이 했던 말을 우리 말로 번역해 놓은 여러 이야기들을 적어 놓은 것이다보니 본연의 맛이 잘 나지 않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그래서 서평활동 하시는 분들을 보면 간혹 영어로 필사를 하시는 분이 계실 정도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흔히 “인공지능의 시대” 라고 합니다. 올해는 “생성형 인공지능” 이 많이 출시된 시기가 아닐까 합니다. “영어명언 필사 200” 은 챗 GPT 가 엄선한 영어 명언 200개를 모아서 필사할 수 있도록 만든 책입니다. 필사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분들도 쉽게 접근하도록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할 만한 책입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영어명언 필사 200” 은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또는 생활에 적용하면 좋은 영어의 명언들을 모으고 모으고 또 모아서 필사할 수 있도록 만든 책입니다. 부록으로 챗 GPT 가 만든 명언 50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회가 어수선하고 엄혹할수록 명언 한 구절이 주는 울림은 대단한데요. 2024년에는 명언 하나씩을 매일 필사하고 이것을 삶의 방향으로 제시한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