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마이클리시,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마이클리시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도서소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한 글입니다.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거리에는 캐롤송이 울리고 크리스마스트리가 점등되는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연말을 맞이해서 홈 파티를 많이 계획하고 계실 시점인데요. 여러분도 연말연시 잘 보내기 바랍니다.


영어공부는 필자에게 있어서는 “잡힐 듯 잡힐 듯 하면서도 잡히지 않는” 그런 존재입니다. 영어계 또는 출판계에서 용하다는 영어책은 전부 섭렵했습니다만 막상 구매 또는 다른 방법으로 영어 책을 얻고난 다음에는 아무것도 안 되는, 하지만 그렇다고 공부를 안 할 경우 경쟁에서 낙오자 또는 루저 소리를 듣는 것이 사실이어서 어쩔 수 없이 공부해야 하는 그런 존재가 되고 있습니다. 



이 영어는 다양한 공부방법이 존재합니다만 팝송으로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가장 쉬운 것 같습니다. 팝송으로 공부하면 영어회화는 대부분 익히게 됩니다. 그러나 이 팝송 책에 등장하는 영어 구문만 가지고 토익이나 토플, 수능공부를 하면 절대 안됩니다. 토익, 토플, 수능, 공무원영어 시험 등은 그런 팝송가지고 문제가 출제되지 않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다만 영어공부를 과거에 했는데 사는 것이 바빠서 영어가 조각이 나신 분들 또한 영어 시험 공부가 급한데 너무 오래 영어를 배우시지 않은 분들이라면 이 책을 당연히 살펴보셔야 할 것입니다. 저도 사실은 그 부류에 속하여 영어공부를 좀 해볼까 해서 팝송형 영어회화 책을 구하기를 원하고 있었는데 모처럼 좋은 기회가 찾아와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이란 책을 처음에 접할 때는 무슨 말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영어회화 책이란 이유 하나로 책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어보니 이것으로 공부하면 영어회화를 배움은 물론이고 제가 준비하는 토익, 토플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기본베이스는 확실히 깔고 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모든 공부에는 기초와 기본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초와 기본이 있어야 공부할 가치가 있습니다.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은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 영어회화” 라는 점에서 매우 유용하였습니다. 영포자는 물론이고 저처럼 나이가 드신 분들이 영어시험을 준비하는 기본베이스로 삼고자 할 때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책이란 점에서 기대가 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