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구조와 알고리즘 with 파이썬 GOAT 시리즈
최영규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생능북스,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with 파이썬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생능북스서포터즈를 통해서 생능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11월도 이젠 끝자락인 것 같습니다. 11월이 끝나면 2023년도 1달을 남기게 됩니다. 거리에는 눈사람, 크리스마스트리와 같은 조형물이 전시돼 있으며 캐롤송이 울리는 가게들도 몇몇 눈에 뜨입니다.  필자는 올해 수많은 도서들에 대한 서평과 소개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중 인공지능, 파이썬과 관련된 도서들은 올 한 해에도 빈번하게 진행을 했었습니다. 


불과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 잠시나마 코딩의 붐이 일어났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 코딩 붐은 생각 이상으로 오래 갔습니다. 코딩은 사고력을 카워줌과 동시에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켜준다는 인식이 강해져서 80년대 컴퓨터 프로그래밍 붐 만큼은 못했던 측면이 없진 않지만 어느 정도의 임팩트와 파급력을 보여 주었으며 지금도 코딩 붐은 식지 않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런 코딩 붐을 이끈 장본인은 바로 파이썬이란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파이썬은 배우기가 매우 쉽고 잘 배워두면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딥러닝을 학습할 때도 용도가 매우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파이썬은 최근 경영학 쪽에서도 쓰이는 경우가 나타나고 있으며 파이썬을 가지고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의 학습 역시 가능한 점 등으로 인해 명실공히 파이썬이란 언어는 현존하는 언어들 중 가장 널리 사용되는 언어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생능북스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with 파이썬은 그간 어렵게 강의가 진행되었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의 내용을 파이썬이란 프로그래밍언어로 잘 풀어낸 책입니다. 이 책은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파이썬으로 해결한 최고의 강의를 책으로 엮은 것으로, 무엇보다 초심자에게 어렵고 힘들다고 알려져 있는 알고리즘과 자료구조를 쉽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라 하겠습니다. 저도 이 책을 읽었는데요. 자료구조에서 제일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면서도 가장 기본적인 부분인 스택 과 큐 부분에서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다는 점이 이 책의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생능은 옛날부터 컴퓨터 프로그래밍, 컴퓨터공학 관련 대학교 도서를 많이 출간해서 출판계의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그랬던 생능이 최근 일반독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어서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컴퓨터공학 쪽의 도서소개 또는 서평을 진행해 온 저로서도 사실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번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with 파이썬 의 출간이 바로 그런 시도를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해 마지 않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