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필기 기본서 - 2024년 최신 출제기준 반영 + 동영상 강의 무료 + CBT 온라인 문제집 서비스 ㅣ 2024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김옥남.이상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한 도서소개] 영진닷컴,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필기 기본서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영진닷컴 이기적 카페 서평단을 통해서 영진닷컴(영진출판)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컴퓨터가 없던 옛날에는 타자기가 있었습니다. 타자기는 키보드처럼 자판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만 지금처럼 문자에 LED 백라이트 효과가 없이 기계적인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지금의 키보드와는 많이 달랐습니다. 누르는 소리도 엄청 컸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아주 공해라 할만하지만 그때는 전자제품이 드물었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어쩔 도리 없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타자기의 역할을 대신하는 키보드와 마우스가 생겼습니다. 이 키보드와 마우스는 초기에는 타자치는 역할에 한정되어 있었습니다만 이후 발전에 발전을 거듭했고 오늘 날 컴퓨터를 구성하는 데에 핵심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게임이 점점 발전해 감에 따라 키보드와 마우스도 동시에 발전하여 지금은 여러가지 기능을 갖춘 편리한 제품으로 PC의 한 축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술이 발전하게 됨에 따라 자격 시험도 변화하게 됩니다. 타자기 가지고 하던 시험이 PC의 빠른 보급으로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이 도입됩니다. 필자가 영진출판사에서 지금의 영진닷컴으로 회사명이 변경될 무렵에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시험 설명회를 갔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수많은 학원장, 학원 강사가 몰리는 것을 직접 목격했던 비 있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2024년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필기 기본서 책을 보고 저는 그 당시 상황을 회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지금은 인터넷이 잘 구축되어 있어서 인터넷으로 설명회를 진행합니다만 과거에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24년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필기 기본서에는 2024년에 변경된 출제기준이 100프로 반영되어 있어서 여러가지로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사실 워드프로세서 필기는 필자가 늘 컴퓨터 기본중의 기본으로 생각하면서 공부를 하고 싶었습니다만 책을 구할 방법이 없어서 그동안 공부를 하지 못했다가 영진닷컴 서평단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달달달 외워서 앞으로 워드프로세서를 비롯한 시험에서 제대로 된 컴퓨터 학습을 하고 싶습니다. 이제 워드프로세서 필기 기본서를 구했으니 그동안 저의 아픈 손가락이 됐던 다른 자격증 시험, 그리고 프로그래밍 공부에도 긍정적 영향이 미칠 것 같아서 몹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