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꿈이지만 돈 공부는 처음입니다 - 부자들이 알려주지 않는 돈의 시그널을 읽는 법
윤석천 지음 / 갈매나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갈매나무출판사, 부자가 꿈이지만 돈 공부는 처음입니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갈매나무 서포터즈를 통해서 갈매나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각자도생” 과 “경제적 자유” 라는 화두가 쉽게 없어지지 않는 최근 상황입니다. 최근 뉴스를 보면 누군가의 “욕망” 을 자극하거나 노리는 정책들이 가득한 것 같아서 여러가지로 아쉽다는 생각입니다. “부자” 도 하나의 욕망일 수는 잇겠지만 현실은 녹록하지 않다는 점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것이든 처음부터 부를 바라고 이것저것 막 하면 큰일납니다. 초기에 부를 축적하려고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망하는 것을 뉴스로만 봐 왔는데 실제 보면 더 많은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모두 부에 대한 인식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한탕주의로 흐르면 절대로 안됩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려면 결국은 오래 버텨 내야만 할 것입니다. 



부의 기회는 시간만 걸릴 뿐 반드시 찾아옵니다. 다만 한가지, 부를 쌓을 때까지 조심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지금처럼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 몸이 이상 신호를 보내는데요. 건강에 각별히 신경쓰셔야 부를 축적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됩니다. 


이번에 소개할 도서는 책 제목이 다소 이색적입니다. “부자가 꿈이지만 돈 공부는 처음입니다” 란 책인데요. 주위에 이런 분들 의외로 많습니다. 사실 투자의 근본에 대해서는 모두가 알고 있을 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합니다. 즉, 대부분이 투자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시장이 정체한 지금이 갈림길” 이라고 말하면서 난생처음 재테크를 준비하는 청년부터 여러 실패의 쓴맛을 되새기는 중장년 층들이 봐야 할 내용으로 가득합니다. 실패했을 때에는 무조건 기본으로 돌아가 현재 자신의 수준을 점검해야 하는데요. 이 책의 저자는 경제 평론가로 수많은 ‘스마트머니’ 사이에서 실패 없이 살아남는 불변의 투자 원칙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지금 전세계가 긴축기조를 유지하면서 투자가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이제 부를 쌓으려면 많은 공부가 필요한 상황이 되었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앞서 말했던 것처럼 기본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경제 평론가가 알려주는 돈에 대한 상식을 알려주는 “부자가 꿈이지만 돈 공부는 처음입니다” 라는 책은 각자도생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꿔야 하는 많은 분들에게 적잖은 희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이 있듯 이 책을 필독하여 부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반드시 잡으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