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이집트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2024~2025 최신판 인조이 세계여행 44
양신혜 지음 / 넥서스BOOKS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넥서스북스, 인조이 이집트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 서평단을 통해서 넥서스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우리의 일상은 늘 숨 돌릴 틈이 없습니다. 필자는 전에는 몰랐습니다만 최근 늦은 나이에 재택근무를 하면서 직장 업무를 체감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업무 종료 무렵에 많은 양의 업무가 한꺼번에 쏟아지는데 정말 지치고 피곤함을 느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힐링과 치유는 필요한 법인데 여행도 그 중 하나로 거론되고 추천됩니다. 


특히 필자와 같이 몸 어딘가에 이상이 있어서 평생을 그것으로 살아야 한다면 어떨까요? 또한 밖에 나갈 때 누군가의 도움을 필요로 해야 하여 다른 나라 여행을 가기 힘든 상황이라면 어떨지를 한번쯤 떠올려보면 방법은 단 하나밖에 없습니다. 바로 여행 관련 책을 많이 읽는 것입니다. 독서를 통한 간접 경험은 그래서 중요한 것인데 여행 관련 서적을 많이 읽으면 시야가 넓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행 서적 매니아가 꾸준한 이유도 이것 때문입니다. 




우리가 여행관련 책을 볼 때에는 간접경험을 하는 것이니만큼 여행 정보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행 도서를 자주 만나는 필자가 느낀 부분도 바로 그것입니다. 여행은 직접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정보라도 제대로 알고 있으면 훨씬 쉽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배경 지식이라도 갖춘다면 손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책은 그동안 소개해 왔던 여행서적들과는 다소의 차이는 있겠지만 여행관련 정보가 매우 풍부한 책입니다. “인조이 이집트” 란 책입니다. 필자가 여행서를 그간 많이 소개하긴 했으나 다양한 출판사의 여행 도서를 소개해 드리지 못해서 가슴 한 구석이 늘 아쉬웠는데 좋은 기회를 잡게 된 것 같아서 제 개인적으로 다행이라는 생각입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여행 관련 서적은 다른 어떤 도서보다도 판형이 중요합니다. 너무 크거나 책이 두꺼우면 안되고 제한된 분량에서 많은 정보를 다뤄야 하는 부분 때문인지 출간과정에서 어느 정도의 난관이 불가피합니다. 이번에 살펴본 “인조이 이집트” 는 사진이 충분하고 이집트 관련 정보가 풍부하여 이집트를 제대로 이해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아니, 대한민국도 제대로 다니지 못하는데 여행서는 무슨?” 이렇게 생각하실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현재의 생활에 싫증을 느껴 좀 더 넓은 곳에서 자신의 꿈과 미래를 펼치고 싶은 분들에게는 여행관련 도서들은 필독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여행관련 도서에 대한 도서 소개는 자주 시도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