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초보 워드프레스 하루만에 끝장내기 - 홈페이지 제작부터 활용, 수익창출까지,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이상원 지음 / 라온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라온북, 생초보 워드프레스 하루만에 끝장내기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 서평단을 통해서 라온북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25년전에는 홈페이지 만드는 것이 유행이었습니다. 당시에는 비싼 돈을 주고 HTML언어를 손수 만들어야 했습니다. 얇지 않은 책을 가지고서 했으니 책가방이 엄청 무거울 수밖에 없었고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대단한 기술을 가진 사람으로 보였습니다.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던 중 홈페이지를 구축하기 쉬운 툴이 개발되었습니다. 프론트페이지를 비롯해서 드림위버, 나모 웹에디터가 개발되게 됐습니다. 사실 텍스트 에디터로도 홈페이지 만드는 것에 지장은 없었습니다만 좀 더 편리함을 원하는 사람들 때문에 새로운 에디터들이; 시중에 출시가 되었고 한 때나마 그 자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010년 이후에 갑자기 나온 홈페이지 제작 툴이 있습니다. 바로 워드프레스라는 것입니다. 오늘 도서소개에서 다룰 주제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워드프레스 말고도 하나가 더 있습니다. 제 홈페이지에 있는 제로보드 XE가 워드프레스와 비슷한 환경입니다만 책은 워드프레스가 더 많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다루는 “생초보 워드프레스 하루만에 끝장내기”  란 책은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툴로 각광을 받고 있는 워드프레스를 생초보가 어떻게 하루만에 끝장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유지, 보수 및 수익화 노하우까지를 다뤘으며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쉬운 해설, 그리고 구성이 돋보이는 책이라고 하겠습니다. 필자가 이 책을 읽었는데요. 아무래도 경제와 관련 있는 도서라 그런지 브랜딩 및 런칭을 통해서 수익을 내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책이었습니다. 다만 필자도 제가 만든 홈페이지가 리뉴얼을 앞둔 시점이기 때문에 좋은 참고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홈페이지 만들기 열풍은 지금은 많이 시들해지긴 했습니다만 리뉴얼 수요는 꾸준하게 있어 홈페이지 만드는 열기가 생각보다 식지 않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는 요즘입니다. 만약 제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기로 할 경우 워드프레스로 하려고 합니다만 자금문제 때문에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워드프레스 관련 서적을 구했으니 여러 번 읽고 빨리 배워야 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