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회계 실무 가이드북 : 실전 편 - 일반인부터 CEO까지 알아야 할 회계와 재무제표에 관한 모든 것, 개정판
신방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두드림미디어, 기업 회계 실무 가이드북 실전편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 서평단을 통해서 두드림미디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회계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필요합니다. 가계부만 해도 회계의 이해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이 들어가 있고 기업으로 넘어가면 갈수록 회계 건은 항상 중요하기 마련입니다. 필자도 회계를 배우기 위해서 매번 노력을 합니다만 돈이 부족한 탓에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올해 9월 이후부터 시작한 서평활동에서 필자가 주안점을 두는 부분은 경제학, 회계학, 역사학, 철학 등 각종 학문과 관련된 교재 및 도서를 여러 번 읽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관련 도서도 수십권 확보되어 있습니다만 회계 쪽은 이상하게도 책을 확보하지 못해서 독서에 큰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회계 관련 신간이 출간될 때마다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던 와중에 두드림미디어에서 출간된 “기업 회계 실무 가이드북 실전편” 이 다시 한 번 저의 회계 실무와 관련된 배움의 욕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기업 회계는 기업에서는 꼭 필요한 것으로 특히 기업회계를 관리함에 있어서 재무제표를 분석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죠. 제가 이번 도서 소개를 위한 독서를 하면서도 항상 재무제표 쪽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기도 합니다. 


“기업 회계 실무 가이드북 실전편” 은 우리가 기업 회계를 관리하는 과정에서 잊어버리기 쉬운 재무제표에 대해서 매우 철저하게 분석해 줍니다. 이 책은 기업 임원, 직원, 그리고 금융, 세무회계 종사자를 위한 재무제표의 기본을 다지는 내용들이 숨어 있습니다. 이 책을 활용하면 회계를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공인 회계사 또는 급수별로 전산 회계를 준비하는 분들이 시험을 준비하기에 앞서서 이 책을 읽게 되면 회계에 대한 인사이트까지 얻을 수 있어서 여러 모로 좋은 책입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기업 회계 실무 가이드북 실전편”을 필자가 읽어 보고 든 생각은 딱 하나입니다. “이전에는 이렇게 쉬운 회계를 왜 어렵다고 외면해야 했을까?” 라는 것인데요.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다행” 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회계 관련 자격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 절박한 상황에서 만난 책이라 더 열심히 보고 자기 것으로 만든다는 각오입니다. 


“기업 회계 실무 가이드북 실전편” 은 기업에서 회계를 전문적으로 관리하시는 분들에게는 필독서로 꼽히며 기업 회계 중 가장 중요한 “재무제표“의 기본기를 쌓고 더 나아가 분석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필요하다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도 회계 관련 신간이 출간되면 관심을 가지면서 신간 소개를 하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