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율하여 리딩하라 - 25년간 리더들을 분석해 의학적으로 밝혀낸 성과의 비밀
앨런 왓킨스 지음, 이루.임선영.최은영 옮김 / 드림셀러 / 2023년 11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드림셀러, 조율하여 리딩하라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 서평단을 통해서 드림셀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리더는 다른 어떤 자리보다도 책임을 져야되고 생각보다 많은 곳에 적이 생길 수도 있고 욕을 먹을 수도 있는 자리입니다. 당장 스포츠 팀의 감독과 각 나라의 국가 원수들은 욕이란 욕은 다 듣고 삽니다. 그 정도로 리더는 어려우며 힘든 자리입니다. 그러다 보니 리더에게 가장 많이 쌓이는 병은 다름아닌 스트레스로 인한 쇼크이고 이 스트레스로 인해 심근경색, 뇌경색 등 다양한 질환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누군가는 리더를 해야 됩니다. 리더 역할을 잘 수행하고 시대 또는 회사가 요구하는 업무를 잘 수행했을 때 그 리더를 보고 따르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필자가 봤을 때 리더를 고사하는 이유로는 좋지 않은 소리를 들을까봐, 일하다가 잘못되면 욕을 먹을까 봐서 고사하는 부분이 대표적으로 꼽힙니다만 리더가 되었다가 스트레스 받고 마음의 상처를 입게 되면 제대로 된 업무를 수행하기 어렵다는 점도 리더를 고사하는 이유 중 하나로 추측됩니다.
이럴 때 많은 사람들이 질문하는 것이 있습니다. “리더의 덕목은 무엇입니까?” 이 말에 답변을 시원하게 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찾기란 말 그대로 하늘의 별따기라 하겠습니다. 그런데 무려 25년에 걸쳐서 리더들을 분석해서 의학적으로 성과의 비밀을 밝혀낸 앨런 왓킨스 란 분에게 물어보면 시원하지는 않더라도 어느 정도 최적의 답변을 들을 수 있을 거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 “조율하여 리딩하라” 라는 책은 풍부한 경험 사례 및 철저한 의학적 고증 등으로 밝혀낸 의학과 비즈니스가 만난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어보게 되면 심박수, 스트레스, 암 등 잘 알려져 있거나 어려운 의학 용어를 사용해서 경영, 경제계의 저명한 리더들을 분석하고 있는 책입니다. 처음에 필자는 이 책을 자기계발서로 생각하고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알고 보니 리더의 조건 중 의학지식과 비즈니스가 혼용된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 꼭 읽고 싶은 책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조율하여 리딩하라” 는 단순한 비즈니스와 의학을 혼합한 책이 아니며 리더가 되기 위한 조건을 의학적 지식에 융합하여 다루고 있는 책으로 장차 리더가 되려는 많은 분들이 건강을 돌보면서 리더 역할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 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한 사람의 리더 역할에 따라 나라가 좌지우지될 수 있는 상황임을 안다면 이 책이 가지는 의미는 작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이 리더분들은 물론 샐러리맨들의 필독서로 자리잡게 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