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에도 뇌가 늙지 않는 사람은 이렇게 합니다 - 뇌과학자가 알려주는 최강의 두뇌 건강 비법
니시 다케유키 지음, 정미애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위즈덤하우스, 80에도 뇌가 늙지 않는 사람은 이렇게 합니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 서평단을 통해서 위즈덤하우스 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부모님 나이가 80이 넘으셨거나 80이 다 되신 분들이라면 조용하면서도 주도면밀하게 상태를 지켜보셔야 합니다. 80이 가까워 올 수록 기억력이 감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현상들은 행동을 자세히 분석해 보고 답을 내려야 합니다. 뇌과학이고 뭐고 다 필요 없습니다. 평소 때 그분들의 말과 행동을 잘 보시고 분석하면 해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사람의 기억력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더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20 ~ 30대와 60 ~ 70대를 비교해 보시면 누가 더 기억력이 좋은 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 뇌 활동이 젊을 때보다 덜 해 지면서 늙게 됩니다. 필자가 도서 소개를 쓰고 포스팅하는 것도 뇌를 늙지 않게 해서 뇌의 활동을 자극하는데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뇌가 늙지 않는 방법을 끊임없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도서는 “80에도 뇌가 늙지 않는 사람은 이렇게 합니다” 라는 책입니다. 필자는 이 책 제목을 보고 “나이가 80살 먹으면 상노인취급을 받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뇌가 늙지 않는 방법이 있나?” 이렇게 생각했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이 책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이 책은 뇌과학자가 알려주는 최강의 두뇌 건강 비법에 대해서 소개한 책이 되겠습니다. 


우리 인구의 20 ~ 30%가량은 노인입니다. 그런데 사실 나이가 들어서 노인이 되면 고독을 느끼고 슬픔을 느끼곤 합니다. 저는 나이가 이제 50 다 되가는데 벌써 고독감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고독감을 항상 느낄 수 없도록 도와주는 무엇인가가 필요합니다. 이 책은 바로 뇌가 늙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뇌과학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최근 관심을 가지고 있는 뇌과학 관련 책이라 그런지 다른 책을 읽을 때보다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임할 수 있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누구든지 나이가 드는 것은 막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잘 관리하고 인간 활동을 활발히 하면 뇌가 톼화되는 것은 어느정도는 막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80에도 뇌가 늙지 않는 사람은 이렇게 합니다” 란 책은 뇌를 늙지 않고 많이 움직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예비 노인들이라면 뇌의 노화 방지 차원에서 꼭 읽어야 하는 도서라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