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심리학 - 당신은 얼마만큼의 돈을 다룰 수 있습니까?
새라 뉴컴 지음, 김정아 옮김 / 카시오페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카시오페아, 부자의 심리학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 서평단을 통해서 카시오페아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돈은 잘 사용하면 그 가치를 최대화시킬 수 있습니다만 잘 사용하지 못하게 되면 그야말로 나락으로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돈 씀씀이를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필자는 그런 것에 있어서는 그동안 엄청 쓰고 펑펑 써왔습니다. 돈낭비란 것은 생각도 하지 못한 채 말입니다. (ㅋㅋㅋ)


그러나 돈을 벌게 된 지 반 년이 지나서 현재까지 돈은 쓰는 것이 아니라 모으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때 잘 쓰던 돈도 절약해서 쓰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돈은 늘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려는 책의 부제목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당신은 얼마만큼의 돈을 다룰 수 있습니까?” 이 문제에 대한 필자의 답은 ”아주 조금만” 이라고 답변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이번에 다룰 책은 바로 부자들의 심리를 제대로 알려주는 “부자의 심리학” 이라는 책입니다. 똑같은 상황인데 누군가는 부자가 되고, 또다른 누군가는 빚더미를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에 놓이곤 하는데요. 이 책에서는 부자와 빚더미의 차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금리가 아닌 인간의 편향된 생각, 고정관념, 그리고 불안정성에 대한 심리학을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부자의 심리학” 에서는 인지심리학과 행동경제학 이론을 적용하여 밝혀낸 돈을 다루는 능력을 익히는 법이 잘 기술되어 있을 뿐 아니라 내가 부자가 될 수 있는 시나리오, 즉 계획을 잘 짤 수 있도록 도와주는 14가지의 분석의 틀에 대해서 수록해 놓았습니다. 필자는 아직 사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부의 플랜을 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음은 물론입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은 현재 대한민국 사회에 적용해도 딱 어울립니다. 현재의 대한민국 사회는 “각자도생의 시대” 라고 할 정도로 매우 엄혹해졌고 인간의 탐욕은 그 어느때보다 극에 달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지금 시점에서 인간의 욕망을 이용한 여러 말들이 나오는 상황이라면 “부자의 심리학” 이란 책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 바로 지금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