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능 핵심 일본어 패턴 88 - 초보를 위한 일본어 회화 처방전
와카메 센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10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동양북스, 만능 핵심 일본어 패턴 88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 서평단을 통해서 동양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무엇이든 언어는 다 배울 때까지 많은 시간을 투입해야 합니다. 영어니 일본어니 중국어니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일본어나 영어 듣기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황에서 정상적인 시험성적을 기대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아! 일부 시험은 글자에 대한 해독만 이루어지면 풀 수 있습니다만 그 부분 또한 듣고 말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건 모든 언어가 가지고 있는 특징이기도 합니다.
언젠가부터 소리 패턴 학습법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어 및 영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시도인데 매우 바람직한 일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쓰여진 책들은 대개는 벽돌책이거나 두꺼운 책이라 시작은 좋으나 끝이 아주 안 좋은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분량이 많을수록 좋은 책? 그거 아닙니다. 분량이 적더라도 책을 읽는 사람이 받아들이질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필자가 어학관련 책 서평을 하고 싶었으나 운이 따르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처음으로 맡게 된 책이 동양북스에서 출간된 “만능 핵심 일본어 패턴 88” 이라는 책입니다. 동양북스는 외국어 관련해서 매우 다양한 책을 내놓고 있는 출판사라 이번 책에 거는 기대가 많았습니다. 동양북스는 일본어, 중국어, 영어 등 회화 관련 도서를 내놓고 있어서 정말 기대가 되었습니다.
만능 핵심 일본어 패턴 88은 필자처럼 일본어 회화에서 초보 딱지를 아직 떼어내지 못한 독자들이 보는 책으로 88개의 일본어 핵심 패턴만으로 순식간에 말문이 트이는 특이한 책입니다. 필자가 일본어를 아버지 어깨 너머로 배웠습니다만 그때는 진짜 아무 것도 없이 그저 책 한권만 가지고 배워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유년시절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무작정 일본어를 배웠던 추억이 저절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만능 핵심 일본어 패턴 88이란 도서는 일본어의 듣기,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켜 주는 책입니다. 일본어는 듣고, 쓰고, 읽는 시험이 있습니다. 이번 일본어 도서 서평은 필자 개인적으로 봤을 때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만 해도 저절로 외워지는 일상 일본어를 이 책으로 잘 배워 두면 일본어 시험을 봤을 때 잘 할 수 있게 되어 여러모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