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ETF - ETF로 떠나는 세계 여행
이승원.권우희.정유경 지음 / 경향BP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경향미디어, 글로벌ETF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 서평단을 통해서 경향미디어(경향BP)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최근 사용되는 경제와 부의 트렌드를 꼽아보자면 “각자도생” , 그리고 “경제적 자유” 일 것입니다. “각자도생” 은 최근 필자가 경제 등의 도서 소개를 할 때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말인데 “남에게 의지하기 보다 자신이 알아서 살 길을 찾아라” 이런 뜻으로 “각자가 살아남는 세상” 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발전하게 되면 “경제적 자유” 는 함께 따라오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각자도생” 도 선택을 잘 해야 합니다. 결국 돈 씀씀이에 따라 결정됩니다. 투자한 만큼 돈이 들어온다” 는 말이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투자 기법에 따라서 부를 누리는 방식이 달라지게 됩니다. 로또, 주식, 적금, 펀드, 부동산 등 투자해야 할 곳이 워낙 많은데요. 이 중에 선택과 집중을 한다는 것 자체도 어려운 일입니다. 



ETF 관련 도서소개(서평)는 필자로서는 처음 해 보는 영역인지라 상당한 어려움이 따르고 또 ETF에 대해서는 까막눈인지라 모르는 상태에서 ETF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는 있었습니다만 필자가 보던 책이 부동산, 주식 관련 서적이 전부여서 조금 해맸습니다. 특히 주식과 ETF와 비슷하긴 하나 다른 부분도 분명 존재하여 쉽지 않은 독서였고 집중력 저하로 잠을 청할 뻔한 일도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하품이 나오는 것은(ㅋㅋㅋ) 당연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글로벌 ETF는 98%나 되는 글로벌 ETF를 제대로 공략하여 부를 축적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책입니다. 자. 그렇다면 왜? 글로벌 ETF를 노려야 할까요? 국내 투자 규모가 작아도 너무 작기 때문입니다. 전세계의 2%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세계로 눈을 돌려보자고 이 책에서는 주장하는 것입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을 읽으면서 ETF를 제대로 학습한다는 것은 분명 어렵고 힘든 일입니다. 이러한 독서 경험을 자양분으로 삼아서 ETF에 대해서 필자가 조금 더 알아가기를 바랍니다. 이 책은 처음에는 소설책 읽듯 하다가 3회독 이후는 정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