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시대가 온다 - 웹 3.0 시대에 탄생하는 부의 역전 기회
서병윤 외 지음 / 경이로움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경이로움, 디지털 자산 시대가 온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펍스테이션을 통해서 경이로움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필자는 최근 부, 그 중에서도 자산 쪽에 관심을 크게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진행해 온 필자의 최근 도서 소개 글을 보시면 “부를 축적하는 방법” 을 설명한 책들을 심심치 않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ETF와 부동산 관련 도서들을 다루면서 “부의 축적” 과 자산에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지금의 현실을 생각했을 때 당연한 선택이지요. 


지금 시대는 앞의 도서 소개에서도 여러 번 언급했듯이 “각자도생” 의 시대입니다. 이런 시대에는 개인이 알아서 “부의 축적” 으로 자산을 키워야 함이 요구됩니다. 그렇게 해서 “경제적 자유” 를 얻는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지요. 그런데 자산은 “아날로그 자산” 과 “디지털 자산”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몇 년간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비트코인” 역시 디지털 자산인 것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열풍이 꺼졌다가 다시 되살아나려는 시도가 여기저기서 보입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비트코인 이슈가 온 나라를 뒤덮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챗GPT 와 거의 맞먹을 정도의, 어찌 보면 동급이라 칭할 만한 인기가 있는 물건이었습니다. 그때 당시는 비트코인 관련 서적이 우후죽순처럼 쏟아졌었지요. 지금의 표현을 빌리자면 1일 1비트코인 도서 였을 정도로 너도나도 용하다는 출판사들은 비트코인 관련 도서들을 쏟아냈던 것이 엊그제 같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열풍이 꺼진 지 상당 시간이 흐른 시점에 최근 유행하는 “경제적 자유” 와 함께 돌아온 도서가 있습니다. 바로 이번에 소개하는 “디지털 자산 시대가 온다” 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웹3.0시대에 탄생하는 부의 역전 기회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책에서는 미래의 부를 뒤흔들 수 있는 분야로 “블록체인” 산업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블록체인” 은 제가 코로나19 시작할 무렵에 B2B. 전문 유튜브채널을 시청하기 시작하면서 귀가 따갑도록 들었고 미디어에서도 엄청 강조된 내용이라 그런지 익숙하기까지 합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필자가 이 책을 읽으면서 역사적으로 변화해온 자산 형태, 부의 변혁을 깨달은 자만이 미래 경제를 선도할 디지털자산을 쟁취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디지털 자산은 투기꾼의 놀이터로만 인식해 온 사람들에게 판단할 수 있는 다양한 근거를 제시해 주는 이른바 “디지털 경제 개념서” 입니다. 필자로서는 디지털 자산에 대해서 이해하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된 만큼 반복해서 읽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