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이패스 전산세무 1급 - 재무회계 / 원가회계 / 부가가치세 / 소득세법 / 법인세 + 기출문제 ㅣ 2023 이패스 전산세무
이지연 지음 / 이패스코리아 / 202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한 도서소개] 이패스코리아, 2023 이패스 전산세무 1급 기본서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이패스코리아를 통해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최근 경제, 경영 도서 및 각종 전망서를 보다 보면 자주 등장하는 용어 중에 “경제적 자유” 라는 말이 등장한다. 그런데 이 “경제적 자유” 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자격증” 이 되겠다. ‘똑똑한 도서 소개’ 에서는 앞으로 경제, 경영 등 돈이 되는 자격증 관련 서적을 달마다 소개해 드리기 위해서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필자가 가장 배우고 싶고 취득하고 싶은 자격증 중에 전산세무, 전산회계가 있다. 그런데 이들 과목은 마음만으로 시험을 치르는 것이 결코 아니며 교재가 꼭 있어야 한다. 필자는 강의만 가지고는 부족하다고 보며 교재, 특히 기본서로 기초를 다지고 문제집은 그 다음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 도움을 주는 책이 이패스 코리아에서 출간되어 다루고자 한다.
이 책의 이름은 “2023 이패스 전산세무 1급” 이다. 이름으로 보아 2023년 초 또는 봄에 나왔겠지 생각하겠지만 생각보다 얼마 안된 시점에 책이 출간된 거다. 필자 입장에서는 고민없이 곧바로 선택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재무회계, 원가회계, 부가가치세, 소득세법, 법인세에 가장 중요한 기출문제까지 전산세무와 관련된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 판형도 커서 수험서로서 적절하다고 본다.
전산 세무분야에서 당연히 높은 등급을 받는 만큼 내용 또한 처음에는 엄청 어렵다. 다만 처음에는 모든 것을 “호기심천국” 으로 바라보면서 독서 및 학습을 시작하기 바란다. 처음에는 단순 독서에 그쳐야 하는 것은 물론이겠다. 그러다가 슬슬 강도가 높아져서 찻장 둘째장 문제를 풀었을 때 일정부분 성과를 내면 시험 준비를 서두르면 된다.
특히 전산세무 등 경제, 금융 자격증은 회계과목을 반드시 정복해야 한다. 이 책 또한 마찬가지이다. 회계를 잘 공부해 두면 다른 시험을 차르는 데에도 도움이 되므로 열심히 하자. 회계에 숫자가 나오므로 “어렵다” 라는 말이 있으나 초보들이 하는 이야기이다. 필자가 이 책으로 회계를 공부했더니 처음엔 다소 어려웠으나 3~ 4회독을 하면서부터 감을 잡기 시작했다.
2023 이패스 전산세무 1급 교재는 2023년도 전산세무 1급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맞춤 교재로 제작되었다. 특히 2023 개정세법을 완벽 반영하여 전산세무 1급을 공부하는 수험생이 본 교재만으로도 충분한 시험대비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필자는 전산세무 또는 전산회계 시험을 꼭 보고 싶었지만 학습할 만한 교재가 없어서 고생을 해야 했다. 그러나 전산세무 1급 교재를 읽어본 결과 그런 걱정을 말끔히 날릴 정도로 내용이 굉장히 좋았다. 특히 회계와 세법 부분이 잘 구성되어 있음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