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에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동산개발사업을 해라
김성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9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나비의활주로, 대한민국에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동산 개발 사업을 해라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 서평단을 통해서 나비의활주로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최근 도서 시장에 부자 열풍이 불고 있다. 이러한 부자관련 도서 출간 러시는 결국 경제적 자유라는 용어 때문에 생겨난 현상이다. 경제적 자유란 각자도생하여 경제적인 부를 이루라는 말로 이해된다. 그 중에서도 부동산과 주식투자 관련 서적은 잘 나가는 중이고 오는 10월 이후는 늘 그렇듯 새해 경제 전망을 담은 이른바 경제 전망서가 시중에 넘쳐나게 된다.
필자는 수많은 경제, 경영 책에 대한 서평을 써 왔지만 굳이 정의내리자면 결론은 딱 두 가지 키워드로 정리된다. 결국은 “부자”와 “경제적 자유” 다. 앞에서 말한 키워드이자, 요즘 나오는 경제경영서들 대부분의 내용이다. 그런데 그 두가지를 모두 이루려면 어떻게, 그리고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할지를 곰곰히 생각해 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이번 포스팅은 그 중 “부동산 개발” 과 관련된 서적 이야기를 간단히 해 보겠다.
그런 의미에서 “대한민국에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동산 개발 사업을 해라” 라는 책은 매우 의미가 크다 할 수 있다. 책의 제목이 조금 긴 것이 특징인 이 책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하다 할 수 있는 부동산 개발 사업의 구상에서 완료에 이르는 모든 것을 다룬 책이 되겠다. 필자도 이 첵을 읽어봤는데 예를 들면서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더 쉬웠지 않나 싶다.
부동산 개발 사업은 생각보다 힘든 사업이다. 그것을 하려면 모험, 인내심, 그리고 사전학습을 필수로 요구하기에 엄청 힘들다. 특히 법적 지식, 세무, 회계 등에 밝아야 하기에 보통의 사람 아니면 실패확률이 높다. 뭐든지 도전은 힘든 거지만 특히 부동산 개발을 하겠다면 사전지식은 필수라고 하겠는데 거기에 대한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대한민국에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동산 개발 사업을 해라” 이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관심도 높은 재태크 항목을 고르라면 역시 “부동산” 이다. 부자들의 재산축적 방법도 전부 부동산인데 이러한 부동산을 개발하는 사업을 한다면 아주 멋있는 일이 되겠다. 이 책은 부동산개발 사업을 하려는 분들과 부동산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분들은 필수적으로 읽어봐야 한다. 다만 처음부터 어려운 내용이 튀어나오므로 초보자는 이 책을 읽을 때 유의하길 바란다. 바로 이 점 때문에 적어도 2 ~ 3번은 정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