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별맘의 쉬운 요리 -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집밥 레시피
최상희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상상출판, 금별맘의 쉬운 요리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상상팸 서포터즈를 통해서 상상출판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최근 식자재 가격이 올라감에 따라 직장인들의 먹거리에 대한 고민이 커진 최근 상황이다. 러시아 –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서 식량가격, 다시 말하면 곡물가격이 올라간 후폭풍이 정말 커지면서 요리 책에 대한 관심은 날로 커져가고 있다. 이러한 관심을 반영하듯 다양한 종류의 요리책들이 독자들을 찾아가기 위해서 서점 매대를 장식하고 있다. 


그러나 좋은 요리 관련 도서를 구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그러나 필자로서는 불의의 컴퓨터 고장이라는 매우 큰 후유증을 이기기 쉽지 않아 다양한 도서 소개 및 서평을 진행하기가 생각보다 힘들었다. 그렇지만 상상출판에서 출간된 “금별맘의 쉬운 요리” 란 책을 손에 넣으면서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었다. 




“금별맘의 쉬운 요리” 는 “맛있는 하루, 간단한 집밥” 이 말해 주듯 요리 초보, 워킹맘, 바쁜 현대인과 주부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실용적인 요리책이다. “금별맘” 은 블로그 누적 방문객이 무려 7천 5백만 명이나 되고, 유튜브 누적 조회 수 300만, 그리고 스크랩한 횟수가 10만 회 이상이나 될 정도이니 그 위상은 대단하다고 하겠다. 


이 책은 믿고 따라 하는 요리 작가 ‘금별맘’ 최상희의 집밥 안내서로 많은 요리 초보자 및 주부들의 사랑과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다. 특히 복잡한 요리 과정은 이 책을 보면 읽는 사람이 깜짝 놀랄 정도로 쉽고 간단한 요리를 만드는데 일가견이 있어서 어느 요리연구가 책보다 훨씬 쉬운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저자 “금별맘” 은 바쁜 생활 속에서도 가족의 끼니를 책임지고자 노력했던 저자의 애정이 책 속에 가득하다고 한다. 이 책은 다양한 요리법을 다룬 책으로 직장인 및 워킹맘들, 또 요리를 간단히 하고 자기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필자도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서라도 여러 번 읽어볼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