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밤을 위한 소리 - 편안한 잠을 위해 귓가에 울리는 백색소음
미니유(유민정) 지음 / 큐리어스(Qrious)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큐리어스(넥서스), 당신의 밤을 위한 소리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 도서리뷰단을 통해서 큐리어스(도서출판 넥서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필자가 이 책을 처음 받았을 때 출판사명은 “큐리어스” 였다. 그런데 책 안 쪽을 들여다보니 뭋거 익숙한 출판사가 눈에 들어왔다. 바로 “넥서스” 였다. 당연히 넥서스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봤다. 그랬더니 놀랍게도 “당신의 밤을 위한 소리” 라는 책이 소개되어 있었던 것이다. 정보부족을 탓할 수밖에 없었다. 


밤에 듣는 소리는 철저하게 나만 듣는 것이어야 하며 그 소리가 백색소음으로 들리지 않게 하려면 무조건 정숙해야 한다.  특히 아파트는 밤에 소리 날 때 조심해야 하는데 말을 크게 했다가는 곧바로 민원 들어오고 난리가 나게 된다. 


“6.25때 난리는 난리가 아닌” 상황이 초래될 수 있기에 (ㅋㅋㅋ) 각별히 조심해야 함은 물론이다. 한밤중에는 다른 사람들의 수면을 보장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 정도로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 한 밤 중 행동요령이다. 그런데 미니유님 소리는 왠지 모를 묘한 맛이 있으며 또 듣고 싶어질 정도이다. 




대한민국에서 밤만 되면 이것저것 소리를 내어 방송, 그것도 개인방송을 통해서 시작하신 분이 있다. ASMR이란 개념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분이 있다. 그 분이 책을 내리란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이었다. 그 분은 늘 밤에 온갖 소리를 내면서 방송할 뿐이지 책을 내리란 것은 생각조차 못했던 일이기 때문이다. 이 포스팅에서 소개할 책이 바로 그 미니유님이 쓴 책이기 때문이다.


미니유님이 책을 냈다는 사실을 알기 이전에는 필자는 해당 유튜브를 구독하지 않고 있었다. 몇 년 전 유튜브에서 구독하고 있었으나 다른 일 때문인지 아니면 메일 주소를 바꾸었는지 구독이 끊어져 있었고 방송도 잘 듣지 않게 됐다. 


이 책은 ASMR의 개념을 만들어낸 미니유님이 편안한 힐링과 위안의 시간을 가져다 주는 책으로 ASMR 10주년 기념 에세이집이 되겠다. 한마디로 시청자의 밤을 책임지고 있는 셈이다. 특히 요즘처럼 세상이 뒤숭숭하고 엄혹한 상황이라면 무언가 힐링이 필요할텐데 “당신의 밤을 위한 소리” 는 그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사실 귀에서 소리가 크게 나면 사람들은 귓병을 호소한다. 그런데 미니유님은 귀를 쫑긋 세워도 도니다. 그가 내는 소리는 사람을 안정시키고 힐링시키게 한다. 단, 그가 내는 소리를 듣다가 중간에 광고가 들어갈 때가 있을 것이다. 그 부분만 조심하면 된다. 필자는 이 책을 읽으면서 완독에 대한 자신감을 키웠다. 왜? 분량이 작아서였다. 이 포스팅을 읽는 여러분들도 미니유님이 전하는 힐링 에세이와 함께 완독의 기쁨을 누려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