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셀프 트래블 - 2023-2024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김미정.백진수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상상출판, 도쿄 셀프트래블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상상출판 상상팸 서포터즈를 통해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먼저 언급해야 될 부분이 있다. 본래 일찍 서평을 등록하려고 했으나 카메라 고장을 1주정도 겪은데 이어 난데없는 독서대 고장까지 겹쳤다. 독서대에서 책을 지지해야 되는 부분이 문제를 일으켰다. 고장을 바로 파악하고 독서대를 구하긴 했으나 등록시점 다 되어서야 새 독서대가 도착하였다. 서평등록이 약간 지연된 것에 대해서 양해를 구하겠다. 


6월은 개인적으로 정말 중요하다. 이제는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아나바다(아껴 쓰고, 나눠쓰고, 바로 쓰고, 다시 쓴다는 것의 약어)하지 않으면 앞으로 각종 활동이 힘들어질지도 모르는 일이라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고 읽고 또한 자기계발을 하려고 한다.


상상팸 서포터즈에 선정되었을 때 가장 먼저 서평을 진행하고 싶었던 분야가 바로 여행관련 도서였다. 그런데 벌써 무려 세번째 도서 소개를 진행하고 있다. 전에는 프랑스 파리와 베트남 다낭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이번에는 일본의 수도인 도쿄를 자세하게 설명한 가이드북인 도쿄 셀프트래블에 대한 설명을 하게 되었다. 




일본의 수도인 도쿄는 미디어에서 수없이 다뤘으며 실제로도 많은 분들이 여행을 떠나는 곳이라 도쿄 셀프트래블이란 책은 정말 중요하다. 더구나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일본이 일어서고 있어서 일본 여행이 향후 늘어나게 될 전망이어서 이 책이 가지는 의미는 매우 크다. 


셀프트레블 시리즈는 여행지의 볼거리 및 먹거리, 쇼핑, 숙소 등 각종 여행 정보를 친절하게 소개하는 해외여행 가이드북 시리즈로 유명한데, 이 책은 ‘믿고 보는 해외여행 가이드북’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2024년 까지의 도쿄의 최신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 되겠다. 


물론 도쿄로 여행하는 것이 처음인 사람도 아무런 걱정 없이, 부담 없이 핵심 정보를 얻어 갈 수 있음은 물론이다. 일본 여행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생하고 유용한 정보를 담았고, 도쿄 중심부에서 비교적 덜 알려진 작은 동네 및 근교까지 다루고 있어서 매력적인 도쿄 여행이 될 수 있겠다는 점에서 특징이 많은 책이 되겠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필자가 최근 일본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물론 아직은 말 그대로 “관심” 수준에 불과하겠지만 말이다. 그런데 “도쿄 셀프트래블” 이란 책을 읽고 그 관심이 한층 높아지게 되었다. 일본 도쿄의 구석구석을 살펴보고 싶은 분이나 도쿄 여행을 앞둔 분들에게는 이 책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