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낭 셀프 트래블 - 호이안.후에, 2023-2024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3
김정숙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4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상상출판, 다낭 셀프트래블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상상출판 상상팸 서포터즈를 통해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2023년 새해 인사를 나눴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도 절반을 넘어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는 느낌이다. 계절로는 늦은 봄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하다. 바깥 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옷차림과 건강, 특히 호흡기 질환에 각별히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란다.
상상팸에 선정되었을 때 가장 먼저 서평을 진행하고 싶었던 분야가 바로 여행관련 도서였는데 벌써 두번째 도서 서평이다. 전에 파리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이번에는 베트남의 다낭에 대해서 설명한 여행도서를 살펴보겠다.
가장 발전하는 동남아 국가 중에는 베트남을 들 수 있겠다. 필자는 코로나 이전에 베트남으로 여행을 갔었기 때문에 조금은 알지만 하노이에 주로 머물러 있었고 다낭은 매우 조금만 본 탓인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그 당시 여행사 프로그램에 맞추어 갔던 관계로 제대로 여행을 하기가 까다로웠던 측면이 있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볼 “다낭 셀프트레블” 이란 책은 베트남 최고의 휴양 도시 중 하나인 다낭의 최신 정보들을 쉽게 설명해 놓은 책이 되겠다. 여행할 때 “믿고 보는 가이드북” 이란 별칭이 붙어있을 정도로 유명한 상상출판의 ‘셀프트레블 시리즈” 인 만큼 자세한 내용이 들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 되겠고 2023 ~ 2024년까지의 다낭 및 호이안, 후에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모두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책이 되겠다.
이 책 단 한권으로 베트남 다낭에 대한 모든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깔끔한 디자인과 구성이 돋보이며, 다낭을 비롯하여 호이안, 후에와 관련된 여행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잘 설명해 놓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책이 되겠다. 이 책의 특징은 다낭 여행자의 버킷리스트를 비롯해서 다낭 최고의 맛집, 베트남의 커피와 맥주, 힐링 스파와 마사지 정보 등 다낭, 호이안 여행을 떠나는데 필요한 정보들이 모두 들어가 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필자가 이 책을 보면서 베트남 여행에 대한 기억이 떠오르기 시작했다. 베트남 커피와 호이안, 그리고 다낭에서 마사지 받고 왔던 기억이 지금까지도 생생하니 남아 있다. 주로 하노이에 있었으나 하노이에 대한 기억보다 다낭의 기억들이 생생하게 남아있는 터라 책을 읽는 동안 내내 미소를 지으면서 볼 수 있었다. 베트남 다낭의 생생정보를 익힐 수 있는 상상출판의 셀프트레블 다낭은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읽어야 할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