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하는 마음 - 불안한 마음을 다스리는 해방 심리학
박상희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상상출판, 회복하는 마음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상상출판 상상팸 서포터즈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되었습니다. 


2023년 새해 인사를 나눴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도 절반을 넘어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는 느낌이다. 계절로는 늦은 봄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하다. 바깥 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옷차림과 건강, 특히 호흡기 질환에 각별히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란다. 


필자를 괴롭혔던 PC고장의 악몽이 종료되어 가는 분위기이다.  형식상으로는 종료가 됐다고는 하나 워낙 많은 도서와 PC하드웨어가 리뷰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 향후 50일정도가 정말 중요해진 시점이다. 자기 자신과의 약속이니 되도록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


필자에게 지난 200여일은 불안의 연속이었다. 이로 인해 도서와 PC하드웨어 리뷰의 상당 부분은 차일피일 연기가 불가피했다. 그래서 항간에는 “메주를 콩으로 쑨다 해도 믿지 않는” 상황으로 까지 번지게 되었다. PC고장을 꽤 오랜 기간동안 겪어야 했기 때문이다. 




어떤 분은 너무 오버하는거 아니냐 하겠지만 실제로 그랬었다.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신경을 너무나 많이 썼던 나머지 지금 서평 등록해야 할 책과 PC하드웨어가 쌓여버린 근본 원인이기도 하다. 그래서 필자로서는 오랜 불안한 심리에서 벗어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래서 여러 가지로 다양한 책을 찾아보았고 최근 힐링 관련 도서를 몇 권 서평을 썼다. 그런데 이마저도 PC고장 여파로 등록이 쉽지 않은 책이 더러 있어 어떻게 해야 할까 고심하고 있던 차에 상상출판에서 “불안한 마음을 다스리는 해방 심리학” 이란 부제로 된 “회복하는 마음” 이라는 책이 출간되었다. 


사실 필자 뿐만 아니라 마음이 아픈 사람들이 많았다. 저마다의 아픔을 품고 외로운 싸움을 하는 사람들은 어디에나 있었지만 최근 여러 이유로 각종 두려움과 심리적 어려움이 사회 전반에 퍼져 있는 것은 사실 없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에 각종 재난과 재해를 겪으면서 사람들은 자신도 알아차리지 못한 채로 무너졌다고 할 수 있다. 


저절로 회복되지 않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마음이라는 것은 필자가 너무 잘 안다. 최근 벗어나긴 했지만 여파가 남아 있는 오랜 PC고장 때문. 이러한 마음의 상처에서 벗어나려면 치유를 위한 적극적 태도가 필요하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필자도 인터넷 서점의 책 소개에 등장하는 것처럼 시간이 가면 다 해결해 주겠지 하고 생각하다가 어느 순간 서평채무자가 되어 버렸다.  PC고장에 대해서 자꾸만 불안을 반복하고 안정을 찾으려 해도 언제나 되돌아 오는 불안정한 상황은 어찌할 방법이 없었다. 그런 상황에서 “회복하는 마음” 이란 책을 만나게 되었다. 


필자가 이 책을 읽어보고 나서 든 생각은 딱 하나다. 필자와 비슷한 불안정을 경험했던 수많은 대한민국의 청춘들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불안에 떠는 분들은 반드시 읽어야 할 책으로서 마음을 치유하고 어루만져 줌과 동시에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어 새로운 희망을 전파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