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브루타 자존감 수업 - 아이를 단단한 어른으로 키우는 비밀
배수경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미다스북스, 하브루타 자존감 수업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미다스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되었습니다. 


2023년 새해 인사를 나눴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월도 절반을 넘어서고 있다. 계절로는 봄이긴 하나 아직까지는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하다. 바깥 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옷차림과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란다. 


필자를 괴롭혔던 PC고장의 악몽이 종료되어 가는 분위기이다.  형식상으로는 종료가 됐다고는 하나 워낙 많은 도서와 PC하드웨어가 리뷰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 향후 50일정도가 정말 중요해진 시점이다. 자기 자신과의 약속이니 되도록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




작년 가을 PC고장으로 PC가 멈추어섰을 때 필자는 하브루타 라는 말을 듣기 시작했다. 그런데 필자는 “하브루타? 혹시 먹는 브랜드 이름 아니야?” 라고 생각했었다. 하브루타란 말은 필자와 비슷한 연배의 독서 관련 인스타그램에서 많이 언급되었고 지금도 “하브루타” 를 언급하는 인스타그래머가 생각 이상으로 많다. 


필자는 그래서 “하브루타” 는 독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생각해 왔다. 최근 필자가 이런 저런 사유로 독서관련 인스타그램 활동을 하지 않다가 겨우 시작하려는 시점에 만난 책이 “하브루타 자존감 수업” 이라는 책이다. 


필자는 사회에 대한 경험이 많이 부족하여 책으로 간접 경험을 할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하브루타 관련 서적을 만났다. 필자 입장에서는 좋은 기회라 할 만하다. 이 책은 하브루타란 어떤 것이며, 하브루타 자존감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책이다. 


이 책은 “아이를 단단한 어른으로 만드는 자존감 수업”을 설명한 책이다. 초등교사 16년차인 저자가 썼기에 초등학교 학부모들을 위한 책으로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상위 0.1 퍼센트에 드는 유대인 자존감의 비밀을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본다면 초등학교와 아무런 연관이 없는 필자가 봐도 어울리는 책 내용과 구성으로 되어 있다. 다른 말로 "자녀교육" 서적이지만 필자 입장에서 보면 '자기계발서' 성격이 매우 강한 책이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은 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책이지만 사회적 경험이 전무한 필자로서는 반드시 읽어야 하는 너무나 중요한 책이다. 자기계발서로서도 훌륭한 책인 “하브루타 자존감 수업” 은 가정 뿐 아니라 자신의 삶에 리모델링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모든 분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며 필자로서는 앞으로 살아갈 날들에 대한 새로운 힌트를 얻기 위해서 이 책을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