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 혼자 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3
김두한.황진도.이상호 지음 / 성안당 / 2023년 1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도서출판 성안당, 나 혼자 한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3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도서출판 성안당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되었습니다.
이제 봄철로 접어드는 3월이다. 다만,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럴때 가장 조심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감기” 등의 호흡기질환과 편도선 질환이 되겠다. 일교차가 15도 이상 올라가는 날이 많아지는 만큼 그 부분에 신경을 써야 되겠다.
컴퓨터그래픽 도서 시장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2가지를 설면한 책이 거의 곽 잡고 있다. 그만큼 이 2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비중은 생각보다 큰 가운데 다양한 책들이 최근에도 많이 출시가 되고 있음을 본다. 심지어 지난 달에 진행했던 컴퓨터 책도 다름 아닌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책이었을 정도이다.
성안당은 원래는 컴퓨터 도서를 주로 했던 업체이다. 1990년대 후반부터 컴퓨터 출판사 중 성안당출판사가 차지하는 비중은 작지 않았다. 다른 컴퓨터분야 메이저 출판사들에 비하면 점유율 및 영향력은 떨어질지는 모르지만 나름 이 영역에서는 컴퓨터책을 잘 만들어 왔다.
이번에 소개하는 “나 혼자 한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3” 책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책으로 프로그램을 처음 다루는 초보자들도 필수적인 실습을 통하면 차근차근 기본을 다질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CC 2023의 최신 버전에 추가된 기능들을 따로 정리하여 볼 수 있도록 했고 중급자들은 예제 실습을 통해서 각 기능에 대해서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이 책은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접하는 초심자들을 위해서 프로그램 설치와 파일 저장 등의 기본적인 기능부터 이미지를 다루는 주요 기능까지 함께 다루고 있다.
이 책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주로 사용하는 대표 기능들과 간단한 사용법만 알면 바로 사용 가능한 기능을 선별해서 다뤘으며 기본 기능에서 세부 기능과 응용 기능 까지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했으며 여기에 단축키, 보조 설명까지 잘 되어 있는 도서로 꼽힌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나 혼자 한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3” 이란 책은 두 가지 프로그램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서 두께가 상상외로 두껍긴 하지만 초심자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는 책이다. 다만 이 책을 왕초보가 보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 필자도 이 책을 읽어봤는데 어느정도 배경지식이 있다고 하더라도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이 초반에 더러 튀어나왔다. 따라서 여러 번 회독하고 실습해서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