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티핑 포인트 - 위기 극복의 11가지 반전 포인트와 45가지 실전 전략
민병운.이형기.문지현 지음 / 학지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학지사, 리 : 티핑 포인트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필자에게 학지사란 이름은 매우 친숙하다. 사회 복지 관련 대학교재를 검색했을 때 자주 등장하는 이름이 바로 학지사일 정도. 그런데 그 학지사에서 비즈니스 및 자기 계발 단행본을 출간하리라고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기에 서평단 모집 피드를 보는 순간 깜짝 놀릴 수밖에 없었다. 


비즈니스를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다름아닌 위기관리 능력이다. 필자는 지금 위기 상황에 처해 있다. 2022년 서울국제도서전 불참으로 인한 타격에 PC고장으로 장장 4개월간을 고생하다 보니 도서 서평에 있어서 큰 위기를 자초하게 되었다. 지엽적인 것만 신경을 쓰다 보니 큰 것을 놓쳐버리게 된 것이다. 


상황이 이렇게 되면 반쯤은 포기를 하게 마련이다. 필자도 절반은 포기하려고 했다. 그러나 그것만은 도저히 안되겠다는 느낌이 들었다. 지금 하려는 것이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을 통한 신간 도서와 pc, 노트북 등 정보통신 분야의 신제품에 대해서 글을 쓰는 직업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활동을 잘 해야 하고 실은 그 부분 역시도 하나의 마케팅의 일종인지라 더욱 철저하게 신간 비즈니스를 하고 싶었다. 그래서 뭔가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야 했다.



그런데 필자가 사회복지 전문 대학교재를 출판하는 회사로 알고 있었던 학지사에서 리 : 티핑 포인트란 책이 필자의 입맛에 꼭 맞는 책이 되리라고는 생각 하지 못했기에 출간이 더욱 기뻤던 것 같다. 이 책은 위기 극복의 포인트와 위기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것으로 필자 입장에서는 소위 “위기의 키맨”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책으로 점 찍고 서평에 밈하게 되었다. 


이 책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이후 위기를 반전시키는 변곡점이 될 티핑포인트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책이다. 필자도 새해엔 새 각오로 비즈니스쪽에서 뭔가 최선을 다해. 그것도 열심히 일을 해 보려고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코로나 19 이후 비즈니스 환경이 바뀌엇다는 점이다. 이 책을 읽어봤더니 더욱 그런 부분이 실감이 되어 몇 번이고 계속 숙독을 해 보려고 한다. 


엔데믹에 힘입어 억눌렸던 소비심리가 상승하는 등 '보복 소비' 분위기가 가시화되고 있고 이 분위기는 올해 설 연휴에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는데 이 책은 코로나 19 이후 비즈니스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위기관리 능력을 함양하는데 좋은 책으로 필자 입장에서 보면 매우 중요할 뿐더러 유익한 책이 아닐 수 없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리 : 티핑 포인트에는 비즈니스적, 또는 삶 속에서의 위기관리 능력을 신장시켜 줄 수 있는 중요한 내용이 몇 가지 들어 있다. 위기 극복의 11가지 반전 포인트, 45가지 실전 전략, 그리고 위기에 대응하는 매뉴얼까지 포함되어 있는 책으로 비즈니스 리더 20인이 추천한 “포스트 코로나 전략서 중 단연 최고 “ 로 꼽힌 책이자, 스타트업, 스몰 브랜드도 적용 가능한 위기 대응 매뉴얼로서 현재 큰 위기에 놓여 있는 필자가 위기를 탈출하기 위해서 반드시 읽어야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