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의 힘 - 놀라운 기적을 만드는
김프리 지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원앤원북스, 미라클 모닝의 힘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펍스테이션 서평단 이벤트를 통해서 원앤원북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2022년도 지나고 이제 2023년 새해가 밝았다. 올 한 해 똑똑한 도서소개는 신간 단행본을 가급적 많이 소개할 기회를 최대한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 북스타그래머로도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고 소통을 중요시하도록 하겠다. 


필자가 인스타그램을 처음 시작한 것은 작년 6월이었다. 그때만 해도 인스타그램이 무엇인지, 인스타그램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지만 수 천명의 팔로워를 나에게로 끌어모을 수 있을까 그 생각만 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가장 피하고 싶었던 서평단 이벤트를 발견했다. 미라클 모닝이라는 것도 그때 파악해서 알게 되었다. 


미라클 모닝을 알게 된 것은 그해 11월이었다. 그때에는 어느 정도 서평에 대해서 요령이 생겼을 때이다. 다만 2022년 6월 서울국제도서전을 참관하고 싶었지만 참관하지 못했던 아쉬움이 워낙 커서 서평단을 막 신청하고 있을 시절에 “미라클 모닝” 에 대한 존재를 파악하게 되었다. 실은 pc고장으로 인한 마음고생보다 도서전시회에 가지 못한 일종의 “한” 이 더 컸던 것이다. 



그런데 필자는 미라클 모닝을 하고 싶어도 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무식하게 서평단만 신청했기 때문이다. 결국 미라클 모닝을 사실상 포기하고 다시 일상으로 되돌아왔다. 미라클 모닝을 하려면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도와줘야 겨우 할 수 있는 것이다. 


미라클 모닝이란 이렇게 힘든 것이다. 만약 필자가 미라클 모닝과 서평에 대한 사전지식이 있었다면 지금쯤 열심히 활동하고 있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필자가 북스타그래머 활동을 하고는 있지만 어떤 활동을 해야할 지 방향감각을 잃고 방황을 거듭하던 어느 날 “미라클 모닝의 힘” 이란 책을 알게 되었다. 


평범한 하루를 살아가야 하는 사람이 다르게 시작하는 방법을 찾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어제와 다른 오늘을 사는 방법은 도대체 무엇이 있을까? 아주 간단하다. 일찍 일어나는 것!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자기계발 트렌드는 뭐니뭐니해도 ‘미라클 모닝’이다. 미라클 모닝은 아침 일찍 일어나 공부, 운동, 독서 등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형 라이프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은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노하우를 제시해 줄 뿐 아니라, 새벽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한눈에 보기 좋게 제시해서 정말 좋았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시간관리 교과서로 기적과도 같은 아침을 경험하기에 딱 어울리는 책이다. 새해 여러가지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는 필자 입장에서는 여러 번 숙독해야 할 책이 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