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 - 초등 교사가 알려주는 우리 아이 학교생활의 모든 것, 2023 최신 개정판
김수현 지음 / 청림Life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한 도서소개] 청림출판, 한권으로 끝내는 초등학교 입학준비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펍스테이션 서평단을 통해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2022년도 지나고 이제 2023년 새해가 밝았다. 올 한해 똑똑한 도서소개는 신간 단행본을 가급적 많이 소개할 기회를 최대한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 다만 새해 초반에는 작년에 서평을 맡았지만 PC고장 등 돌발 사유로 하염없이 미뤄진 신간 도서에 대한 소개를 하려고 하는데 시간이 과연 허락될 지는 확실하지 않다,
작년 9월 중순 이후 지금까지도 그 여파가 미치는 PC 불안정 증상을 아직까지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그 여파가 지금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어서 서평단을 진행할 도서 등록이 하염없이 지연되고 있다. 이 점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하면서 빠르게 등록할 수 있도록 하겠다.
부모님들은 어느 때가 제일 바쁘고 정보를 가장 많이 얻을까? 사람마다 차이가 조금씩은 있겠지만 필자는 초등학교 입학할 때와 고등학교 입학할 때, 고2에서 고3으로 올라갈 때라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지점을 한 가지만 꼽으라면 초등학교 입학이 아닐까 싶다. 초등학교 입학에 대해서 가볍게 보다가는 인생을 크게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정보를 잘 취득해야 한다.
그래서, 초등학교 입학은 공부에만 집중하고 몰두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놓을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부모의 역할과 정보 취득은 그 어느 시점보다 중요하다. 10년 연속 초등생활 스테디셀러로 통하는 책이다. 아이의 초등 6년 학교생활, 제대로 준비한 아이는 다르다고 이 책은 강조하고 있다.
2017학년도부터 새롭게 개정된 교육과정으로 초등학교 수업시수가 달라졌고, 한글교육이 강화되었으며, 소프트웨어 교육 등이 시작되었다. 특히 1, 2학년 아이들에게는 ‘안성맞춤 학년제’까지 도입이 되어 그렇지 않아도 초등 입학을 앞두고 막막하기만 한 부모들은 도대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더욱 헷갈리게 되었다.
작년에는 ‘위드 코로나’ 방침에 따라 좀 더 유연한 마음으로 기본에 충실하게 초등 생활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고, 2023년은 다시 학교가 기능을 되찾고 교육이 원활히 이루어지는 해로 학부모가 기대하고 있는 한해이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10년 연속 스테디셀러로 사랑받은 책이자 “초등생활 필독서”라는 찬사를 받아 더 알차게 개정한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학교 입학준비” 에서는 전반적인 초등 교육과정을 자세히 살펴보고, 아이와 부모가 함께 새로운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필자도 자격증을 준비하는 데 이 책이 힌트가 되기를 개인적으로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