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최강 실무 엑셀 - 직장인이 평생 쓰는 엑셀 기본서 (모든 버전 사용 가능)
전미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리뷰어다] 한빛미디어,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최강 엑셀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서포터즈를 통해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벌써 올해의 마지막이다. 바깥날씨가 아침저녁으로 많이 추워진 시점이다. 날씨가 일교차가 심한 것도 여전한 편이다. 이럴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이 바로 감기와 독감, 그리고 코로나19가 되겠다. 감기와 코로나19는 구분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둘 다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필자가 올해 가장 큰 변화를 겪은 부분은 리뷰할 대상이 바뀌었다는 부분이다. 과거에는 정보통신 제품 체험단 위주로 리뷰를 하다 보니 노는 날, 즉, 자투리시간이 많아졌다. 그런데 리뷰 대상을 책으로 바꾸었더니 그렇게 바쁠 수가 없다. 특히 독서모임에서 활동하게 된 이후에는 바쁘게 살게 되고 쉴 틈이 없게 됐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는 예상을 훨씬 뛰어넘은 판매고와 알찬 내용으로 유명한 책이다. 특히 오피스 프로그램 시리즈는 한빛미디어의 대표 도서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유명한데 이번에 필자가 읽었던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최강 엑셀” 이라는 책도 마찬가지로 많이 팔리는 책이다. 


“직장인이 평생 쓰는 엑셀 기본서” 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을 정도로 엑셀의 모든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엑셀 2010부터 지금의 오피스2021/오피스 365까지를 전부 커버하는 좋은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 책을 읽고 실습을 해 보면 개념은 쉽고, 기능은 빠르고, 그리고 기능을 익힌 즉시 실무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일 것이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최강 엑셀의 특징을 요약해 보면 이렇다. 이 책은 유튜브 시청만으로 엑셀 학습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실무필수 핵심기능만을 익혀 업무에 평생 활용하도록 하는 것에 그 주안점을 두고 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은 엑셀의 기본 기능만 사용해 업무 효율이 떨어지거나, 아무리 공부해도 실력이 늘지 않아 엑셀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실무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65개의 핵심기능과 30개의 실무활용 방법을 선별한 책이다. 


특히 핵심기능은 업무에 바로 활용 가능한 기본 기능부터 우선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는 책으로 여러 번 숙독하면서 업무에 적용하려고 한다. 


2023년에도 "나는 리뷰어다”와 반드시 함께하게 되길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