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30 축의 전환 (30만 부 기념 리커버) - 새로운 부와 힘을 탄생시킬 8가지 거대한 물결
마우로 F. 기옌 지음, 우진하 옮김 / 리더스북 / 2020년 10월
평점 :
[똑똑한 도서소개] 새로운 부와 힘을 탄생시킬 8가지 거대한 물결, 웅진지식하우스 2030 축의 전환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웅진지식하우스 서평단을 통해서 리더스북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것으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벌써 11월말로 넘어가면서 날씨가 추워지고 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날씨가 아직은 일교차가 굉장히 심하다. 이럴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이 바로 감기와 코로나19가 되겠다. 감기와 코로나19는 구분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둘 다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PC가 지난 추석 연휴기간 중 고장을 일으켜서 2개월 반째 PC 불안정 상태에 놓여 있는 관계로 마음 고생이 심하다 보니까 서평단을 진행할 도서의 등록이 상당부분 지연되었다. 이 점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2030년을 대하는 태도는 극과 극으로 나뉠 수 있다. 어떤 분은 “생각보다 많이 남았다” 라면서 느긋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떤 분은 “2030년이 이제 얼마 안 남았다” 고 생각해서 일을 빨리 서두르고 많이 할 것이다. 당장 필자로서는 크게 일을 벌여 놨으므로 열심히 해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2030년을 준비하는 마음의 자세를 단단히 해 가야 할 것 같다.
이런 가운데 2030년을 준비할 만한 책이 있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책 제목은 2030 축의 전환 이라는 책이다. 이 책에 대해서 김미경 대표는 “거대한 변화의 빅뱅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고 말할 정도로 이 책에서 말하는 2030년 모습은 너무 명확하다.
이 책을 쓴 마우로 기옌 와튼 스쿨 교수는 각계 각층의 전 세계 리더들을 충격에 빠트린 세계적인 경영 석학으로 유명한 분이다. 이 분이 미래에 대한 수업을 책으로 남긴 것이 “2030 축의 전환” 이다. 이 책은 새로운 부와 힘을 탄생시킬 8가지의 거대한 물결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8가지 중에는 출산율, 여성, 중산층, 도시, 암호화폐, 과학기술 등이 포함돼 있다.
30만 부 돌파 기념 리커버 서적인 이 책은, 아마존 미래 예측 분야 1위를 차지했고, 미래 예측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경영 석학의 경제학, 지정학, 사회학을 넘나드는 파격적 통찰이 담겨 있는 책이라고 보면 된다.
이 책의 저자이기도 한 마우로 기옌 교수의 미래 트렌드 강연은 전 세계 10만 명 이상이 수강했고 매년 5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뤄지고 있다.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오른 책이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은 2년전인 2020년에 출간되었지만 지금도 유효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2020년 책이 출간되었을 당시는 코로나 팬데믹이 한창인 시점이라면 지금은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서 세계 경제가 침체하고 있는 시점에 필자가 이 책을 손에 넣게 된 것이다. 이 책은 “대전환” 과 더불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고 필자로서도 2030년의 빅뱅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이 책을 꼭 읽어봐야 겠다는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