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나를 찾아가는 심리학
김수안 / 에스엔유인사이트(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SNU 인사이트, 나를 찾아가는 심리학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인스타그램 서평단을 통해서 SNU에서 교보문고 전자도서(e-book) 뷰어를 통해서 제공받아서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벌써 11월말로 넘어가면서 날씨가 추워지고 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날씨가 아직은 일교차가 굉장히 심하다. 이럴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이 바로 감기와 코로나19가 되겠다. 감기와 코로나19는 구분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둘 다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PC는 어느 정도 정상을 되찾았다. 그렇지만 혹시 불안정이 우려되는 상황이라 12월 13일 정도까지는 기다려 볼 예정이다.


필자가 최근 관심있고 재미있게 읽는 책은 분야가 다양하다. 10여 가지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잇다. 그 중에는 인문학도 포함되어 있다. 그런데 이 인문학이라고 하면 재미도 덜하고 잠이 오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학창시절 배운 인문학이 어렵다는 이야기이고 그래서 어떤 학문 이야기만 나와도 잠이 스르르 오고 하품을 하는 (ㅋㅋㅋ) 것도 이 때문일 것이다. 



이번에 다루는 “나를 찾아가는 심리학” 이란 책은 심리학이란 학문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때로는 색다르게 다룬 책이 되겠다. 당장 청소년, 대학생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라고 책 표지에 명시한 것만으로도 잘 알 수 있겠다. 


이 책을 쓴 저자는 야구팬이라면 다 알 만한 KBO의 야구 발전 위원을 지내며 유소년 및 현역 KBO리그 선수들의 정신 건강 및 슬럼프 극복에 대해서 코칭 및 연구했던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국내에서 출간된 심리학 책으로는 최고라고 생각한다. 


필자가 PC고장 여파를 거의 2개월 넘게 경험하고 있는 중이다. 마음 고생도 많이 했고 글서 심리적으로 치료가 필요한 상황에 만난 책이 “나를 찾아가는 심리학” 인데 필자처럼 오랜 스트레스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이 책을 권한다. 


“나를 찾아가는 심리학” 은 심리학의 의미와 연구분야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회복탄력성의 특징, 발견, 그리고 슬럼프로 만들어지는 레전드 선수들과 슬럼프를 극복하는 3단계에 대해서 다루고 있어 PC고장으로 인해 서평단 활동이 정체된 필자에게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고 본다. 



도서소개를 마치면서 


슬럼프를 극복하는 행동으로서 저자가 곱은 3단계는 인정하기, 직면하기, 그리고 행동하기이다. 이것을 다룬 후에는 최근 심리학에서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지는 MBTI의 4가지 선호 경향성과 그 특징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심리학에 대하여 상당 부분 이해가 갈 것이지만 자세하게 다루지 않는다는 점을 상기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필자로서는 너무나 읽고 싶었던 책이라 이벤트 종료 뒤에도 해당 도서를 꼭 읽어볼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