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한글 - 개념은 쉽게, 기능은 빠르게, 실무활용은 바로_현장밀착형 입문서 (모든 버전 사용 가능)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전미진.이화진.신면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리뷰어다] 한빛미디어, 2022년판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서포터즈를 통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것으로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벌써 11월말로 넘어가면서 날씨가 추워지고 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날씨가 아직은 일교차가 굉장히 심하다. 이럴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이 바로 감기와 코로나19가 되겠다. 감기와 코로나19는 구분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둘 다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컴퓨터 또는 노트북 PC를 구매하거나 사용할 때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워드프로세서와 스프레드시트, 그리고 프리젠테이션으로 대별되는 오피스 프로그램이다. 필자가 처음 컴퓨터를 배울 때 어느 분은 “게임을 배워야 컴퓨터와 빨리 친해진다”는 말을 했는데 그건 전혀 틀린 이야기이다. PC를 이제 막 시작한 분들은 오피스 프로그램의 켜고 끄는 것부터 배워야 한다. 



한빛미디어의 회사통 시리즈는 필자가 서평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즉 PC부품 및 컴퓨터 쪽의 벤치마크를 한창 진행할 때부터 알고 있었다. 그런 회사통은 지금도 계속 출간되고 있는데 지금은 베스트셀러요 스테디셀러로 매년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마다 계속 출간에 출간을 거듭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최고의 오피스 책 중 하나로 손꼽힌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책이길래 이렇게 오래 사랑받을 수 있는 것일까?


“2022년판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 은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의 핵심기능을 우선순위별로 쉽고 빠르게 익힌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때문에 기본적인 기능 위주의 책과는 그 자체로 차이가 있고, 회사에서 바로 쓰는 500여 개 실무 문서로 어떤 업무든지 능숙하게 해결할 수 있는 책이다. 


실무에 꼭 필요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은 이 책으로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다. 각 프로그램별로 실무에서 가장 많이 쓰는 우선순위 핵심기능을 선별해 당장 필요한 기능부터 익히면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500여 개 실무 템플릿 예제로 오피스 프로그램의 기초부터 실무활용 능력까지 단숨에 마스터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잇는 책이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2022년판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의 활용도는 다양하다. 우선 엑셀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워라밸을 챙기고 싶은 사람, 파워포인트로 슬라이드 작성과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보여주고 싶은 사람, 워드와 한글로 문서 작성과 편집을 막힘없이 해내고 싶은 사람에게 꼭 필요한 입문서이다. PC로 작업을 하고 있는 필자로서는 반드시 꼭 챙겨봐야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