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트렌드 2023
표상록 외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2023년 암호화폐 트렌드는?, 나비의활주로 암호화폐 트렌드 2023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펍스테이션을 통해서 나비의활주로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11월 초순에서 중순으로 넘어가는 시기여서 그런지 일교차가 굉장히 심할 뿐 아니라 많이 추워졌다. 동시에 날씨도 추워졌다. 이럴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이 바로 감기가 되겠다. 감기와 코로나는 구분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둘 다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PC는 어느 정도 정상을 되찾았다. 그렇지만 혹시 불안정이 우려되는 상황이라 11월 15일 정도까지는 기다려 볼 예정이다. 


여러 출판사에서 쏟아져 나오는 2023 트렌드 전망서는 이제는 필수가 된 지 오래이다. 자, 그런데 어떤 책을 구매해야 할지에 대한 판단은 제각각일 것이다. 필자가 서평활동을 시작하면서 다양한 루트를 활용하여 2023년 트렌드 전망서들을 받아보고 있지만 가장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다룬 전망서는 “암호화폐 트렌드 2023”이 거의 유일한 도서라고 할 만하다. 


필자가 도서 소개 (서평)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이전에는 컴퓨터 부품, 그 중에서도 그래픽카드라고 하는 부품을 활용해서 벤치마크를 진행했었다. 지금도 신제품이 계속 나오고 있는 터라 벤치마크를 진행해 보려고는 하지만 쉽지는 않을 듯하다. 



그렇다면 필자가 그래픽카드 이야기를 꺼내는 이유는? 그렇다. 바로 암호화폐 때문이다. 암호화폐가 한창 번성했을 때에는 그래픽카드 가격이 비쌌다. 오죽하면 암호화폐 열풍이 게이머들 망하게 하려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까지 등장할 정도였다. 그래픽카드를 통한 암호화폐 채굴 행위는 극에 달했을 당시 그래픽카드 가격은 200만원 이상이었다. 


암호화폐 트렌드 2023은 2023년, 부와 비즈니스의 판도를 뒤흔들 암호화폐의 전망에 대해서 다룬 전망서이다. 2022년 현재, 7만 달러를 넘보던 비트코인 가격이 반토막 넘게 하락하면서 거래량마저 급감했다가 다시 서서히 반등하는 추세이지만 워낙 하락폭이 크다 보니, 암호화폐 시장에 빙하기가 찾아온 게 아닌가 하는 분석에 힘이 실리기도 한다. 1년에 걸쳐서 80% 이상 추락하는 주기적인 현상인 ‘크립토 윈터’라는 분위기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기적인 시각으로 암호화폐 시장을 바라보고 비관적인 시각을 갖는다. ‘또다시 반등할 것’이라는 낙관론으로 버티기를 잘하는 사람이 결국 승자가 되지만, 현실에서 부자가 되는 이들이 적은 것은 바로 이러한 심리적 장벽 때문이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장기보유 성향이 짙은 기관투자가가 진출했으며 당장 가격 변화가 크게 보이지 않더라도 전통 금융기관들이 비트코인을 매집하고 있다는 사실이 특히 중요하다. 그만큼 점점 암호화폐 시장은 투자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다. 


암호화폐 트렌드 2023은 암호화폐 전문가 5명의 2023냔 시장 전망을 담은 인플레이션 시대 암호화폐 투자 필독서로 그래픽카드 채굴 행위를 이해하려면 암호화폐를 조금이라도 이해해야 하는 필자에게 딱 알맞는 도서라고 판단된다. `앞으로 이 책을 여러 번 읽고 암호화폐에 대한 지식을 많이 쌓아서 그래픽카드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원리를 조금씩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