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나는 남다르게 지식을 제공받는다
정지영 / 선비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전자도서 첫 소개, 선비북스, 나는 남다르게 지식을 제공받는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빈디노 인스타그램 서평단과 작가를 통해서 전자도서(e-book)를 제공받아서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11월도 어느덧 중순으로 접어들었다. 일교차가 심한 것은 여전하다. 동시에 날씨도 추워졌다. 이럴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이 바로 감기가 되겠다. 감기와 코로나는 구분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둘 다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PC는 어느 정도 정상을 되찾았다. 그렇지만 혹시 불안정이 우려되는 상황이라 12월 10일 정도까지는 기다려 볼 예정이다.


필자는 본래 일반에 잘 알려지지 않은 매체 편집장으로 있다. 현재도 활동하고 있다. 필자가 맡은 분야는 각종 기자 간담회 참여 및 정보통신 및 컴퓨터 제품의 리뷰를 맡고 있다. 지금은 PC고장 여파가 예상보다 커서 잠깐 쉬고 있지만 이것이 본업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과의 인연은 지속되고 있었다. 20대때부터 각종 자격증 및 컴퓨터 공부를 책으로 해 왔기 때문에 거부감은 없었지만 최근 몇 년간은 책보다 컴퓨터 관련 쪽에 흥미를 느끼고 있었다. 



그런데 필자가 지난 5월말에 컴퓨터 관련 벤치마크 및 리뷰를 진행하기 어렵게 되었다. 업무를 보조해 주던 아버지가 백내장 수술을 받게 된 것. 이 때문에 필자가 즐겨찾던 서울국제도서전은 당연히 갈 수 없었다. 그 후에 처음 만나게 된 것이 바로 인스타그램이고 이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서평단 응모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그때만해도 서평단의 메커니즘을 전혀 알지 못한 채 닥치는대로 신청했었다. 저자처럼 말이다. 


“나는 남다르게 지식을 제공받는다” 의 저자 역시도 필자와 비슷한 과정을 겪어서 서평단 활동을 시작했던 것이다. 저자는 몇 가지 체험단 활동을 거쳐서 서평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한다. 책을 읽어보면 필자와 어쩜 이리도 똑같은 길을 걸었는지가 잘 나와 있다. 


이 책은 서평단에 선정되는 팁과 서평을 잘 쓰는 방법 등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가장 큰 차이는 인스타그램 팔로워일 것이다. 팔로워 숫자는 활동한 날과 대체로 일치한다. 필자는 인스타그램 활동을 시작하려고 했었던 시점에 컴퓨터 고장으로 최소 2개월이상을 날리면서 팔로워가 늘지 않고 있다. 결국 매일같이 꾸준한 업데이트를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도서소개를 마치면서 


“나는 남다르게 지식을 제공받는다” 는 서평단과 서평, 그리고 그 서평을 잘 쓰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를 알려주는 서적이다. PC의 장기간 고장 여파로 책을 좀 진지하게 읽지 못한 점이 아쉬움으로 남지만 틈나는대로 읽어서 필자가 서평단을 하면서 무엇이 부족한 것인지 파악해 보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