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서미태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삶의 여유와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책, 스튜디오 오드리, 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 본 도서소개 글은 오드리 서포터즈를 통해 스튜디오 오드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고,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제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점에 10월에서 11월로 넘어가는 시점이 되었다. 코로나19는 잡혀가고는 있으나 다시 유행할 수도 있어 상황을 지켜봐야 하겠다. 환절기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건강 관리에 세심한 주의가 요구되는 시점이다. 


필자가 10월부터 서포터즈 활동을 2개 더 추가했다. 기존의 2가지에 10월부터는 스튜디오 오드리 외 1개가 더 추가되어 현재 4개 서포터즈를 진행하게 되었다. “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라는 서적은 지난 주 후반에 도착했는데 피시고장은 어느정도 잡혔다고는 하지만 트라우마 때문에 서평할 책이 많이 밀려 있어서 고민끝에 지금 등록하게 된 것이다. 내용이 부실한 점은 죄송하게 생각하며 11월부터는 열심히 서포터즈에 임하도록 하겠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사람들이 많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올해 11월부터 또 한번의 재유행이 도래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들린다. 이런 상황에서 힐링형 에세이 책이 많은 곳에서 주목받고 잇다. 이번에 소개하는 책, “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역시 힐링형 에세이 책이라 볼 수 있다. 



이 책은 “지금의 당신 모습 그대로도 충분히 잘 될 겁니다” 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주면서 삶, 사람, 그리고 사랑 사이를 부지런히 오가며 찾아낸 당신의 등을 부드럽게 밀어줄 따뜻한 응원의 문장들로 채워져 있다. 즉, 그 응원의 문장들로 긍정의 힘을 느껴보라는 말이다. 


필자가 이 책의 내용들을 잠깐 읽어봤는데 힐링과 긍정, 그리고 응원이 책의 전체를 관통하는 키워드라는 느낌이 들었다. 전쟁 여파 또는 환율인상에 의한 물가불안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이 땅의 많은 부부들에게 전하는 힐링 책으로 도처에서 힘든 나날들을 맞이하는 젊은 세대들도 이 책을 읽으면서 위로받고 힐링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이 책은 우리 마음의 온도를 1도쯤 올려줄, 그래서 지쳐버린 하루를 5배쯤 단단하게 해줄 따듯한 응원의 문장들이 잔뜩 들어가 있는 책으로, 특유의 부드럽고 다정한 언어가 그대로 녹아든 글을 SNS상에 올리며 독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서미태 작가님의 두 번째 에세이집이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필자가 처음 만나는 작가님들이 정말 많다. 이번 오드리 서포터즈를 통해서 서미태 작가님 에세이도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힐링과 위로, 응원의 메시지를 문학적으로 잘 구현할 줄 아는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기회되면 필사를 진행해 보고 싶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