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취업 혁명 - 취준생 99%가 모르는 3개월 만에 해외 취업 돌파하기
김민경 지음 / 라온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해외취업 돌파하는 방법은 역시 링크드인, 라온북 링크드인 취업혁명 


* 이 소개 글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서평단을 통해 라온북에서 도서를 받아 진행한 것으로 도서 소개 및 구매가이드 색채가 강한 글입니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미쉘 작가님을 처음 만난 지 약 40일 뒤에 서평을 등록하게 되었다. 본래는 일찍 책을 읽고 등록해야지 생각했는데 역시나 PC고장이 발목을 잡은 격이 되었다. 비단 미쉘님 저서뿐만이 아니다. 다른 책의 서평 등록 일정도 연기가 불가피해졌다. 다음 주까지 가야 서평 등록이 가능한 책들도 적지 않다. 


취업도 이제 비대면 시대가 도래했다. 코로나19 로 촉발된 언택트 시대의 취업 환경은 과거보다 확실하게 달라졌다. 마음만 먹으면 랜선을 타고 다양하고 다채로운 취업할 수 있는 길이 열렸으니 말이다. 



자. 그렇다면 비대면 시대의 취업은 어떻게 해야 잘 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을까? 취업포털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도 물론 있겠지만 국내에서 취업을 하기란 정말 힘들고 어렵다. 필자도 공무원 시험 준비를 젊었을 때 도전했고 지금도 도전을 위해 많이 노력해 보지만 쉽지 않다(말이 도전이지 실제로는 독서 습관이 잘못되는 바람에 엄청 힘들어 하고 있다. ㅋㅋㅋ). 


그러면 차라리 해외취업으로 눈을 돌려봄직 하지 않을까 싶다. 미쉘 작가님은 외국계 제약 회사에서 10여년간 마케팅 업무를 하고 마케팅 공부를 위해서 캐나다로 가서 그곳에서 졸업 후 “링크드인” 을 활용헤 취업에 성공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쓰게 되엇고 결국 출간에 이르게 되었다. 


이 책은 링크드인을 활용한 프로필 셋업, 담당 포지션 어필, 포트폴리오 작성 등 해외 취업에 맞는 인재로 거듭나는 방법부터 3개월 안에 내가 원하는 타깃 1,000명과 연결되는 방법까지 해외 취업 성공 노하우을 담은 책으로 해외 취업을 위한 구체적인 솔루션 제시와 함께 링크드인을 무기로 삼고 잘 활용한다면 취업 성공의 문이 열릴 것이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필자가 이 책을 조금 보는 둥 마는 둥 했지만 링크드인의 활용법부터 취업을 위한 상세한 내용까지 일목요연하게 설명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외국계 업체 또는 해외 취업을 진지하게 고민중인 취업 준비생들, 공무원 시험 준비하다가 다른 직종으로 취업 뱡향을 틀어보려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딱 어울리는 책이라는 느낌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