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데이 해피니스 - 날마다 행복해지는 연습
라파엘 조르다노 지음, 이보미 옮김, 정귀수 감수 / 북드림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2022추석] 매일매일 행복해지는 삶을 경험하라! 북드림 에브리데이 해피니스




글,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 이 포스팅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서평단을 통해서 북드림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것으로 도서 소개, 구매가이드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날마다 행복해 질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항상 행복해지려고 생각은 하지만 막상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 필자는 행복의 조건이 희한했다. 특정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매주마다 활동순으로 뽑는 랭킹이 있다. 거기서 일정한 수준의 순위를 기록하면 행복이요, 밀려나면 불행으로 생각한다(ㅋㅋㅋ). 억지를 부린다고 생각하겠지만 한동안은 그랬고 지금까지도 그렇다. 



그런데 필자가 서평활동을 본격화하게 되는 시점부터는 행복의 조건이 슬슬 달라지게 되었다. 책이 많고 독서량이 증가하면 할수록 행복의 조건이 더 커지게 되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볼 “에브리데이 해피니스”는 날마다 행복해지는 연습을 하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는 책으로서 필자로서는 전혀 새로운 형태의 책이다. 


마음과 몸이 언제나 행복한 삶을 꿈꾸고 있다면 “에브리데이 해피니스” 란 도서가 가장 적절한 방법이 되겠다. 이 책에 실린 행복한 질문과 체크리스트는 그 꿈을 현실로 바꿔 줄 것이다. 그 속에 행복의 지수를 꾸준히 높여주는 힘과 삶의 태도를 변화시켜 모든 날이 행복하게 만드는 비법들이 담겨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꾸준하게 읽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진정한 행복으로의 여행을 위한 기술이 무엇인지를 재정의하고 하루하루를 살면서 한 번쯤 깊게 생각해봐야 할 ‘지혜의 단어들’ 을 통해서 매일매일 더 행복해질 방법을 스스로 찾아볼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이 책이 추구하는 목표가 되겠다. 


이 책은 또한 ‘따뜻한 말 한마디, 착한 생각 한 조각으로 이렇게 행복해질 수 있구나!’를 경험할 수 있는 행복연습장이다. 틈날 때마다 손쉽게 꺼내 기록할 수 있게 만들어져서, 유쾌하고 지혜로운 질문에 스스로 답을 채워 나가다 보면 매일매일이 확실히 달라질 것이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에브리데이 해피니스”는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1권은 본책으로 처음 나오는 삶의 만족도 측정기를 꼭 시험해 본 다음 출발하는 것이 좋다. 1권은 사랑에서 출발하여 가정, 사회생활, 건강, 일 등 총 5가지 분야에서 행복한 삶을 살 방법을 제시하고 2권은 별책부록 성격으로 매일매일 기록하는 행복연습장이며, 다이어리와 비슷하게 공책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불행함이 매번 반복되는 분들, 그리고 필자처럼 행복의 조건과 방향이 잘못돼 있거나 행복한 삶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에게 추석에 이 책을 선물로 결정하면 어떨까 싶다. “행복과 불행은 종이 한 장 차이” 라는 말을 가슴에 새기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