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자를 위한 그래프 데이터 활용법
데니즈 고즈넬.마티아스 브뢰헬러 지음, 우정은 옮김 / 한빛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그래프 씽킹으로 시작하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사용 안내서, 실무자를 위한 그래프 데이터 활용법


글, 사진 : 서원준(news@toktoknews.com) 




* 이 포스팅은 한빛미디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것으로 도서 소개, 구매가이드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책은, 국내 최초의 그래프 씽킹 안내서다. 이 책을 읽으면, 그래프와 관련된 여러 생각들을 정리하여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책이다. 


데이터는 점점 더 방대하고 복잡해지고 있는데 이렇게 넘쳐나는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좀 더 쉽게 이해하도록 하는 책이 “실무자를 위한 그래프 데이터 활용법(5월 10일경 출간)”이라는 책이다. 컴퓨터는 행과 열로 이루어진 정적 데이터에 의존하는 반면, 사람은 관계를 통해 삶을 탐색하고 유추한다. 



그래프 데이터는 사람과 컴퓨터가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의 차이를 좁힐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새로운 사고방식인 그래프 씽킹 개념을 소개하며 그래프 데이터로 두 가지 접근 방식을 아우르는 방법을 친절히 안내한다. 




이 책을 따라 하면, 그래프 씽킹과 그래프 이론,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분산 시스템, 데이터 분석을 터득하고 그래프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구축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즉, 그래프와 데이터베이스를 한꺼번에 학습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