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이패스 외환전문역 2종 최종 핵심정리 문제집 ㅣ 2022 이패스 외환전문역
이패스코리아 금융연구소 지음 / 이패스코리아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한 도서소개] 외환전문역 2종 시험대비를 위한 도서, 이패스코리아 외환전문역 2종
글, 사진 : 서원준(news@toktoknews.com)
* 이 포스팅은 예스 24 서평단 이벤트를 통해서 이패스코리아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으나 글 내용은 도서 소개 및 구매가이드가 대부분입니다.
8월도 어느새 절반을 훌쩍 넘겼다. 절기상으로는 입추와 말복이 모두 지나갔다. 이제는 여름철에서 가을철로 옮겨가는 본격적인 환절기 시즌이다. 올해는 추석 연휴가 빨리 찾아와서 코로나19가 다시 한 번 심하게 올 수 있다. 개인방역수칙의 생활화가 무엇보다 중요해진 시점이다.
수험서, 학습서는 필자가 늘 서평단 또는 이벤트를 할 때마다 신청하는 분야이다. 그런데 이번에는 꼭 응모하고 싶었다. 외환전문역은 필자로서는 꼭 봐야 할 책이었기에 더 그랬다. 특히 문제 전체가 영어로 나오는 부분이 등장한다고 하더라도 마찬가지였다.
문제 전체가 영어로 나오는 부분이 외환전문역 시험에서는 꼭 있는데 외환전문역 2종의 경우에는제 2과목 “신용장 통일 규칙과 국제 무역 규칙”에 등장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사전에 관련 어휘를 충분히 습득한 다음에 문제를 풀어야 한다. 만약 기본서, 그리고 영한 사전이 곁에 있다면 훨씬 이해하기 편할 것으로 본다.
이번에 서평을 진행했던 이패스 외환전문역 2종 핵심 정리 문제집은 요약 내용은 별로 없고 문제로만 구성되어 있다. 공부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에게는 딱 맞아 떨어지는 편제라고 생각한다. 원래 자격증 학습은 문제를 풀면서 공부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는 것이 필자의 지론이기 때문이다.
도서소개를 마치면서
기본서를 볼 만한 시간과 여유가 없다면 문제를 풀면서 핵심적인 내용을 함께 이해하는 공부전략도 나쁘지 않다. 그렇게 본다면 이번에 서평을 진행했던 이패스코리아 외환전문역 2종 핵심정리 문제집은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정리가 아닌 문제에 해설을 덧붙인 형태로 다뤘다는 점에서 필자로서는 매력있는 도서였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