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비즈니스, 지금이 타이밍이다
마스다 마사후미 지음, 석주원 옮김, 이종협 감수 / 디이니셔티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도서소개] NFT 비즈니스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디 이니셔티브, NFT 비즈니스 지금이 타이밍이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디 이니셔티브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으나 도서 소개 및 구매가이드 성격이 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NFT 비즈니스와 관련된 이야기이다. NFT로 비즈니스를 한다는 말은 필자로서는 처음 들어본다. 그 정도로 NFT 도입시기가 그렇게 얼마 되지 않았다. 비트코인, 이더리움으로 대표되는 암호화폐와 직접 연관되어 있는 블록체인 기술과 함께 뜨게 되었다. NFT는 게임에서도 활용되지만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아쉽게도 게임에 활용하는 것이 차단되어 있다. 



이번에 서평을 진행했던 “NFT 비즈니스 지금이 타이밍이다”는 ‘2022 세계경제포럼’의 뜨거운 화두로 떠오른 NFT에 대해서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책으로 블록체인이나 가상자산을 몰라도 되고 심지어 일러스트를 보기만 해도 NFT 비즈니스의 모든 것을 단번에 알 수 있게 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상에 알려진 지 얼마 안 된 NFT 시장에서 NFT가 도대체 무엇이며, NFT로 돈을 벌어보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이런 고민을 하고 있다면 더 늦기 전에 가장 확실한 NFT 비즈니스 입문서로 기본기를 탄탄히 하고 출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책은 NFT의 기본 개념에서 수익화 테크닉까지 총 망라한 NFT 비즈니스의 전체 모습을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여 준다. 또한, 블록체인이나 가상자산에 친숙하지 않아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 책이다.



도서소개를 마치면서


이 책은 창업을 하지 않고도 내 자산의 포트폴리오를 차곡차곡 쌓아가는 실전 노하우를 따라하기 방식의 일러스트로 설명하고 있어 더욱 쉽게 NFT 비즈니스에 접근하도록 한다는 점이 매력이 되겠다. NFT로 돈을 벌고는 싶은데 무엇인지 전혀 모르는 분들에겐 유용한 필독서일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