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IT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 : 입문편 - HTML, CSS, JS 기본기부터 Git을 활용한 버전 관리와 클론 코딩까지, 2022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 HIT 시리즈 1
박영웅 지음 / 패스트캠퍼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서평씨] HTML, CSS, 자바 스크립트의 기본기를 바탕으로 프론트엔드를 개발하려는 개발자들이 보면 좋은 책, 패스트캠퍼스,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 입문편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으나 도서 소개 및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의 수 많은 강의 중 프론트엔드 분야 1등 강의로 꼽히는 "초격차 패키지 Online: 한 번에 끝내는 프론트엔드 개발" 에서 입문자를 위한 내용만 골라서 담은 도서에 대해서 살펴보겠다. 



필자는 프론트엔드에 대해서 들어는 봤지만 어떤 가치와 효용성을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사실상 문외한에 가까웠다. 인터넷에서 흔히 사용되는 HTML 및 최근 자주 활용되는 CSS, 그리고 자바스크립트 언어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고 문법도 어느 정도는 알지만 프론트엔드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다. 


그런데 이 책을 보면 “웹 프론트엔드” 라는 말이 등장한다. 이 “웹 프론트엔드”는 HTML, CSS, 그리고 자바스크립트의 기본을 알면 충분히 할 수 있는 내용이다. 즉, 이 3가지 언어의 문법을 완벽하게 익히면 웹 프론트엔드 개발에 도전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된다는 이야기가 된다. 


많은 수강생이 선택한 온라인 강의 "초격차 패키지 Online: 한 번에 끝내는 프론트엔드 개발" 을 패스트캠퍼스에서 입문자에 맞는 책으로 발간했다. 온라인 강의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고, 긴 수강시간과 수강료의 부담은 깔끔하게 덜어낸 결과물이다. 태어나서 코딩을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사람, 자기만의 웹사이트를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 등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담겨있다.



소개를 마치면서


강의가 사랑받은 이유는 일단 작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무작정 시작하기’를 통해 프로젝트에 뛰어들게 하고, 그 다음 기초를 하나씩 설명하면서 점점 더 큰 프로젝트에 익숙해지게 만드는 계단식 커리큘럼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필자도 “웹 프론트엔드” 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교재를 3회독이상 하면서 내용을 차근차근 음미해 보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