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앨빈 토플러 부의 미래
앨빈 토플러 지음, 김중웅 옮김 / 청림출판 / 2022년 6월
평점 :
[똑똑한 서평씨] 청림출판, 앨빈 토플러 부의 미래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이 포스팅은 청림출판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으며 도서 소개 및 구매가이드 성격이 강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의 부의 미래란 책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겠다. 미래의 부는 우리를 어디로 이끌 것인가가 이 책의 화두이다. 이 책은 전 세계를 통틀어서 스테디셀러로 많은 글로벌 리더들의 필독서이자 수많은 지식인들에 의해서 회자되는 책이기도 해서 필자도 기대가 컸다.
이 책은 “지식 기반 사회의 도래를 예측한 세계적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가 남긴 가장 위대한 통찰” 이자 “미래의 부는 우리를 어디로 이끌 것인가” 라고 묻는다. 이 책은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을 위한 책으로 그 의미가 있다.
앨빈 토플러는 세상을 보는 남다른 통찰력으로 미래를 예견하고, 인류의 앞날을 제시했다. 그가 예견한 미래는 우리 눈앞에 이미 펼쳐져 있다. 앨빈 토플러의 눈으로 경제와 사회의 시스템을 읽는다면, 우리는 부의 이동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나아가 그가 정리한 부 창출 시스템을 익힐 경우 앞날을 예측하는 힘을 기를 수 있음은 물론이다. 15년 전보다 더 커진 불확실성 앞에서 걱정과 근심을 벗어나, 부의 흐름을 읽고 다가올 미래에 대응해야 하는 우리가 꼭 읽어야 할 책이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이번에 소개한 “부의 미래” 라는 책이 다시 한번 조명받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필자로서는 무조건 읽어봐야 되는 책이자 수십년이 흘러도 반드시 읽어야 할 명서이다. 최근 코로나19 재유행,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사람들의 탐욕이 극에 달한 지금이야 말로 앨빈 토플러가 쓴 "부의 미래" 라는 책이 더 절실하게 느껴진다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