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삶을 변화시키는 감사의 기적
황성주 지음 / 정민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똑똑한 서평씨] 내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책, 정민미디어 내 삶을 변화시키는 감사의 기적
본 서평은 정민미디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필자로서는 충분히 읽어보고 서평을 써야 원칙이겠지만 급박하게 서평 활동을 시작한데다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 해서 마구잡이로 서평단을 신청한 탓에 아직은 다양한 곳에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많음을 고백하고자 한다. 여러가지로 아쉽지만 출판사에서 등록한 책 소개를 중심으로 간략히 살펴보는 것으로 대체하고자 한다.
이번 포스팅은 삶에 대해서 감사함을 모르는 사람들이 무조건 봐야하는 책을 소개하고자 한다. 우리가 삶에 대한 의미를 제대로 안 적이 별로 없는 것 같다. 필자도 삶에 대해서 많이 무지한 채로 하루하루를 지내지 않았나 싶다. 바쁜 격무와 일상이 매일 겹치다보니 삶에 대해서 감사하는지조차 전혀 모를 때가 많다(ㅋㅋㅋ).
이 책은 성경구절로 너무 유명한 “범사에 감사하라” 로 출발하여 행복한 인생을 이루는 놀라운 힘을 “감사력” 이라 말하고 오늘부터 모든 일을 ‘감사’와 연결해서 살아가라고 설파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감사의 의미를 새삼 되새기게 하고, 일상에서 온전히 감사할 방법을 실제 사례와 함께 구체적으로 밝혀준다. 이를 통해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이끌어내는 것은 물론이고 궁극적으로 행복한 인생살이를 유도하여 준다. 이 책을 읽으면, 암도 이겨낼 수 있다는 감사의 힘을 통해서 ‘감사력’ 으로 살맛 나는 일상을 회복하고 내 인생은 물론 내 주변과 세상 또한 확연히 바꿀 수 있다. 우울하고 아픈 사회에서는 더 그렇다.
이 책의 저자인 황성주 박사님은 의사와 기업인으로 성장하면서 어려움에 부닥칠 때마다 감사의 힘, 즉 ‘감사력’으로 그 모든 난관을 극복했다고 한다. 저자는 40년 동안 수많은 암 환자를 치료하면서 깨달은 ‘감사’의 참의미를 되새기면서 그 감사의 힘을 통해 나와 우리 나아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필자가 이걸 읽으면서 일상에서 감사의 의미를 새로 깨닫게 되었다.
서평을 마치면서
필자의 삶 속에서 감사함을 느낀 적은 많았지만 대부분 그때 뿐이었다. “그때만 감사하면 됐지, 왜 매일 감사해야 돼?” 이런 식이었던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을 접하는 순간 모든 일과 지금 살고 있는 삶, 그리고 소중한 일상에 늘 감사하며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해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