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현실적인 재테크는 창업이다
송진혁 지음 / 상상력집단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서평씨] 창업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 상상력집단 “가장 현실적인 재테크는 창업이다”


본 서평은 상상력집단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상반기를 마무리 짓고 하반기로 접어들 시점이 다가온다.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되는 시점이기도 하다. 코로나 19는 여름철을 맞이하여 어느 정도 잠잠해졌다고는 하지만 올 가을에 다시 한번 팬데믹이 찾아올 가능성이 있다. 이럴 때일수록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하겠다. 


상반기를 돌이켜보면 5월 말부터 6월 사이에 가족 중 한 명이 눈수술을 받은 탓에 서울국제도서전에 가지 못하게 되었다. 그 트라우마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필자로서는 체험단과 서평단을 잇따라 신청해야 했다. 서평(체험기)을 등록하는 시점이 많이 늦어진 이유는, 6월에 집중적으로 신청한 체험단, 서평단 결과 및 배송을 끝까지 확인하느라 늦어진 것이다. 


이번 6월부터 본격적으로 서평단 활동을 시작하고자 한다. 기존에는 일부 출판사에서 서평용 도서를 보내주거나 혹은 블로그 서평단에 한해서 진행해 왔었다. 그러나 필자가 PC케이스에 설치해서 벤치마크를 진행해야 하는 PC부품에 대한 사용기 및 체험기가 6월 7일 이후에 전면 중단되면서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주요 서평단에 도전하기로 결심한 것이다. 


이번 달에 등록하는 서평은 자체서평, 서평단이 포함돼 있다. 다만 이 결정이 갑작스럽게 된 데다가 서평단에 여러 권을 한꺼번에 도전하고, 다른 활동도 병행해야 했기 때문에 독서에 어려움이 있어서 이른바 “날림 서평”이 될 수밖에 없는 부분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리겠다. 


6월 첫번째 서평은 재테크와 창업 관련 이야기다. 우리는 재테크하면 흔히 투자를 떠올린다. 기본적인 예금, 적금 등 은행에 투자하는 돈 말이다. 그런데 이런 예금, 적금이 조금 더 확장되면 주식, 부동산, 그리고 한때 그래픽카드 가격의 비정상화를 이끌었던 비트코인까지도 넓은 의미의 재테크라고 한다. 


그런데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재테크는 아예 회사를 새로 차리는 것이다. 즉, 창업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개미들은 가장 현실적인 창업을 해서 돈을 벌자” 고 말한다. 현재 국내에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으나 아직은 활성화가 안 되어 있다. 


아이디어만 잘 짠다면 대박을 노려볼 수도 있는데 이 책에서는 창업의 특징과 주의점에 대해서 자세히는 아니겠지만 매우 밀도 있는 설명이 이루어진 점이 마음에 든다. 재테크에 모두 실패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좋은 유형의 도서라고 생각한다.



서평을 마치면서 


재테크하는 입장에서 창업은 어려운 문제 중 하나다. 또 많은 사람들이 창업은 하지만 그 사업에 실패해서 다른 재테크에 탐닉하는 것을 많이 봐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업이 재테크의 일종이라는 말은 여전히 유효하다. 이 책은 창업에 대해서 다양한 사례를 들어가면서 설명하고 있다.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 재테크해 봤으나 쓴맛을 봤던 분들이 보면 좋은 책이라 할 만하다. 


마지막으로 7월부터 정보통신 제품 체험단 및 서평 활동 방향에 대해서 말하고 넘어가겠다. PC케이스와 그 내부에서 동작하는 컴퓨터부품(그래픽카드 포함)은 되도록 체험기 및 자체 사용기를 쓰지 않으려고 한다. USB와 전기를 연결해서 동작하는 제품(게이밍기어, 블루투스기기 포함) 및 노트북으로 한정하고자 한다. 컴퓨터부품 체험기를 쓰지 못하는 부분은 도서 서평으로 채울 계획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