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사계 - 삶의 경계로 삼아야 할 83가지 이야기
자오유얼 지음, 조용숙 옮김 / 달과소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많은 경험을 한다.
잘못된 길로도 빠질수 있고, 성공할수도 있으며, 실패 할수도 있고, 행복 할수도 있다.
잘못된 길이나 실패를 했을경우에는 바로잡고 포기 하지 않는 정신이 필요하며,
성공해서 행복의 길로 들어선다면 첫 마음가짐을 끝까지 가지고 지내는 것을 유지해야 할 것이다.
이처럼 사람이 살면서 무수히 겪는 일들에 대해서 저자는 강력한 어조로 독자들에게 좋은 조언을 해주고 있다.
삶의 경계로 삼아야 할 83가지 이야기를 주제로 한 이책은 독자들에게
적절한 이야기와 사례를 통해서 보다 쉽게 문제점을 지적해주는 한편 보다 나은 삶을 위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준다.
"목표와 성공사이, 꿈과 현실 사이, 계획과 결과 사이에는 행동이란 두 글자가 들어가야 한다." p16.
사람들은 원하는것은 많지만 그것을 위해서 행동하려는 의지는 많이 부족한 편이다.
원하는것이 있으면 대가를 지불해야 하는것은 당연지사이거늘 머리로는 알지만
행동으로 옮기는것은 어려워 한다.
"생각은 행동을 결정하고, 행동은 습관을 결정하고, 습관은 성격을 결정하며, 성격은 운명을 결정한다."
하나의 생각이 한 사람의 운명을 결정한다..라는 말이 성립되는것을 볼수 있다.
이처럼 한 생각이 얼마나 중요한것인지 보여주는 이 문장은 사람들의 신중성을
그리고 올바른 행동과 습관과 성격을 통해서 자신의 운명을 보다 좋게 바꿀수 있도록 해준다 .
"어떤일이 당신의 능력범위 밖에 있다고 판단될 경우 그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바로 이것이 당신의 현실속에 '안되는것'들이 수없이 많은 이유다."
"원망과 핑계는 당신이 무능하다는것을 말해줄 뿐이다."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어떤 큰 일을 하게 될경우 자신의 모습을 한번 본후
'난 못해, 내겐 너무 어려운 일이야'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많다.
이런 잘못된 인식이 사람들이 성공으로 빠질수 없음을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인간의 잠재능력은 감히 상상할수 없는 범위다. 할수 있다라는 생각을 한다면 자신의 몸속에 잠재되어 있는
무한의 능력을 끌어올릴수 있을것이다. 이 책은 삶의 즐거움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과 나처럼 뭔가를 해보고 싶다는분들이
읽으면 아주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한잔의 따뜻한 차와 어울리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