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입시생 중등 필독서는 고교 학점제 문해력 대비를 위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독서목록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단순히 공부 잘하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닌 성취 목표를 정하고 꿈을 향한 노력의 방향이 중요함을 위한 책인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목표를 위해 단순히 열심히 노력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하며, 자신만의 공부 방법을 찾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어, 효율적인 시간 관리와 계획 세우는 법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들은 곧 다가올 고등학교 생활과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책에서 언급된 "노력의 방향성"은 단순히 노력만 하는 제 습관을 돌아보게 해주었고, 앞으로는 좀 더 전략적으로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동물농장 편이 감명깊었습니다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은 단순한 우화로 보이지만, 인간 사회의 권력과 부패를 날카롭게 비판한 작품입니다. 동물들이 혁명을 통해 자유를 얻으려 했지만, 결국 권력의 독점으로 인해 인간 사회와 다를 바 없는 억압을 경험하게 되는 과정은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며 진정한 평등과 정의를 이루기 위해서는 단순한 구조적 변화만으로는 부족하며, 개개인의 의식과 행동 변화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특히, '동물들은 모두 평등하다. 그러나 어떤 동물은 더 평등하다'는 말은 사회의 모순을 극명히 드러내며 저를 깊은 생각에 빠지게 했습니다.
고등을 준비하고 있는 청소년에게 유익한 책이라 생각되어 추천합니다.
#SKY입시생중등필독서 #중등필독서 #체인지업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