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베란다 농부는 베란다라는 공간에서 쉽게 길러서 그때그때 수확해서 먹는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집안 작은 공간을 활용해 농사를 짓는 즐거움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바쁜 도시 생활 속에서도 자연과 소통하며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방법으로 베란다라는 제한된 공간에서도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재배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해 줍니다.
책을 읽으며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작은 정원이 가져다주는 마음의 위로와 여유였습니다. 대규모 농장이 아닌 작은 베란다에서도 충분히 농사를 시작할 수 있고, 단순히 농사에 국한되지 않고, 우리의 삶 전반에 걸쳐 작은 변화와 노력이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해 주는것 같아요. 또한, 식물을 기르며 얻는 성취감을 체험하는 과정은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가져다줍니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가깝게 느끼며 살아가는 것은 현대인의 정신 건강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책에서는 다양한 재배 방법과 팁을 제공하여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흙 선택부터 물 주기, 병충해 관리 등 기본적인 농사 지식뿐만 아니라, 베란다라는 한정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심한 안내는 베란다 농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저자가 직접 경험한 실패와 성공 사례를 통해 독자들은 실제적인 조언과 격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시도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작은 공간에서 느끼는 위로와 자연을 가꾸며 얻는 만족감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제일 좋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직접 재배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먹는 기쁨은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을것 같아요. 베란다에서 텃밭 시작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 #오늘부터베란다농부
컬처블룸서평단,컬처블룸,산리오캐릭터즈에세이,오늘도잘지내면그만!
|